반응형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 다녀왔어요 :)

부모님집이 인천 청라쪽으로 이사를 가게되면서, 바닷가 먹거리를 더 찾아먹게되는 것 같아요ㅋㅋ 이번에는 부모님과 함께 아라뱃길 근처에 있는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 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2017년 마지막날인 12월 31일 밤에 갔는데요. 날이 그래서그런지, 주차장에 차가 어찌나 많은지 주차를 겨우했네요. 다른 날에도 이렇게 사람이 북적이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밖에서 바라본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 의 모습인데요. 주차를 해놓고 들어가는 입구와는 다르지만, 아라뱃길을 구경하다보니 이렇게 건물이 보이더라구요! 아라뱃길이 자전거 라이딩을 하기에 좋은장소이다보니, 자전거 이용객 쉼터 도 따로 마련되어있습니다. 안쪽에는 GS25 편의점도 있더라구요 :)



회를 먹으러들어가서 말씀을 드리면, 자리를 안내해주시는데요. 이 날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가장 안쪽에 있는 자리로 잡았네요ㅋㅋ 어머님이 간장게장을 드시고싶다고해서 하나 주문하고, 땡글이를 위한 생선구이, 그리고 회를 사다가 먹기로 했습니다.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 는 회를 앉은 자리에서 주문해서 먹는 것이 아니고, 요렇게 한 층 내려와서 물고기를 고르면 회를 떠주시는데요. 수산시장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먹지않고, 회를 포장해서 사가시는 분들도 보이더라구요.



저희도 큼지막한 도미 한 마리를 골랐는데요. 도미회 가격 은 4만원 내외였던 것 같습니다. 회를 뜨는 동안, 땡글이와 함께 물고기 구경도 여기저기 하고다녔네요 :)



도미 뿐만 아니라, 광어, 우럭, 소라 등 다양한 종류의 어류 들이 있습니다.



회만 먹기보다는 다양한 음식들을 먹어보고싶어서, 굴도 한접시 샀습니다.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 에서 가격 이 2만원 내외였는데 양도 푸짐하고 싱싱해서 맛있더라구요. 크기가 커보이는 꼬막도 가격 이 한접시에 15000원 이었는데요. 사다가 집에와서 소주와 함께 먹었습니다.



회에 간장게장, 생선구이, 굴 등 다 먹고나니 배가 엄청 부르기는했는데요. 아버님이 운전하시는바람에 술을 못마셔서그런지 그냥 자기엔 아쉽길래, 집에와서 소주와 함께 했습니다 :)



야채들은 먹고싶은만큼 떠다가 먹을 수 있구요. 회도 싱싱하고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땡글이가 먹을 것이 없어서 생선구이도 주문을 해줬는데요.



생선구이도 참 먹음직스럽게 나오더라구요. 메뉴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서인지,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 는 가족단위로 온 사람들도 많아보였고, 직장에서 온 사람들, 연인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



땡글이는 등푸른생선류를 그렇게 좋아하지는않는데, 여기서 먹었던 생선구이는 아주 잘 먹더라구요! 나올 때, 계산대에서 집어먹을 수 있는 박하사탕을 하나 먹으니 입안도 개운해지는 느낌이었네요ㅋㅋ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 가 연인끼리 가기에도 참 좋은 장소인 것 같았는데요. 바로 옆에 아라뱃길이 있다보니, 야경이 참 멋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다리의 불빛의 색이 계속 변하면서 참 예뻤는데요. 지금은 날이 추워서 땅이 얼어있다보니 자전거는 통제가 되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연인이나 가족끼리 드라이브를 하고, 회 도 한접시 먹기에 참 좋은 장소였네요 :)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