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강한 사람의 경우에는 혈액이 혈관 속에서 응고하는 일이 없습니다. 다만, 혈관 내피에 손상을 입은 경우이거나, 염증이 생긴경우, 동맥경화 등이 생기는 경우, 혈액이 정체하여 응고성이 높아진 경우 등 여러가지 경우에 혈전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혈전이 생기면 그 혈관을 좁히거나 막게됩니다. 때로는 심각한 상황이 올 수 있어서, 혈전녹이는식품 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심장의 관상동맥에 혈전이 생기게되면, 심근경색 으로 이어지기도하고, 뇌에 생기면 뇌혈전이 되어, 평소에 건강하던 사람도 갑자기 심각한 상황이 오기도합니다. 심각한 성인병의 원인인 혈전녹이는식품 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혈전녹이는식품 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시는만큼, 종류가 정말 다양한데요. 아무리 좋은 것 이라도, 구하기가 힘들면 무용지물인 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서 마트나 인터넷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들만 모아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마늘

마늘은 혈소판 작용을 억제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껍질만 벗겨서 생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고, 구워서 섭취하거나, 쪄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면역력을 길러주는데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겠습니다.



양파

양파는 혈관의 혈전녹이는식품 으로 이미 여러사람들에게 잘 알려져있는데요.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혈관을 강하게하여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있어, 혈관건강 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은 꾸준히 드셔주시면 좋겠습니다.



청국장

청국장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고초균은 장내 부패균을 만드는 유해물질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또한, 바실러스균은 대장 내 유산균 성장을 촉진시키는 기능이 있어, 해로운 균을 억제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니, 혈전녹이는식품 으로서 뿐만 아니라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견과류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내에 있는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혈전의 생성을 예방하고 녹이는데에도 좋은 식품 입니다. 하루에 한줌 정도를 꾸준히 드셔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깨는,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시키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사미놀과 세시만이 함유되어있는 식품입니다. 세시미놀은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세사민은 소장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고,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낫또

낫또는 일본의 발효음식 이다보니 입맛에 맞지않는 분들은 싫어하시겠지만, 혈전녹이는식품 으로 이미 유명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 인터넷이나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한 수저만 먹어도 유익균을 수십만개 섭취할 수 있다고 알려져있고, 먹을 때 실처럼 늘어나는 부분이 나토키나아제 라는 성분으로,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예방해주어, 심근경색, 혈전증, 뇌졸중 등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미역

해조류 중 혈전을 예방하는 식품 중 하나는 바로 미역입니다. 피를 맑게해주는 후코이단 성분이 다른 해조류에 비해서 풍부한데요. 피를 맑게해주는데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혈전을 녹여주는 푸코이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혈전녹이는식품 으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미역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알긴산 성분이, 체내에 필요없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혈액 내에있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침착을 막아, 만성질환 관리에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혈전녹이는식품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우리 일상생활 가까이에서 이미 먹고있거나, 구할 수 있는 식품이라서 더 활용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혈전 은 각종 혈액관련 질환에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만큼, 식탁 위에 올라가는 반찬부터 하나라도 추가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