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주위에는 시력이 안좋아서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이 참 많이 있는데요. 불편하다는 이유로도 그렇고,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도 그렇고, 안경대신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신 것 같아요. 렌즈 눈아픔 증상이 있어도, 참고 착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너무 아파서 렌즈 착용을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렌즈 눈아픔 증상의 원인과 함께, 그냥두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보관방법 및 주의사항 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렌즈 눈아픔 증상 의 원인은 무엇일까?

렌즈 의 용액이 충분히 세척되지 않은 상태에서 렌즈 를 착용하게 되면, 갑작스러운 통증과 함께 충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렌즈의 표면에 붙어있던 먼지나 이물질이 각막과 렌즈 사이에 들어가서, 각막에 상처를 입히게되고, 그 곳에 상처가 생겨 갑작스러운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그 곳에 감염이 일어나서 충혈이 일어날 수 있겠습니다.



이럴 때는 렌즈를 뺀 후에, 세척을 충분히 하고나서, 식염수로 헹군다음 증상이 사라진 뒤에 착용하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통증이나 충혈이 발생하면, 렌즈 사용을 잠시 중단하고, 안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색을 동반하고 있는, 서클렌즈 의 경우에는 색소나 눈물에 녹아나와 눈을 자극하는 경우도 있어서, 조심하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날이 습하고 더울 때에는 더 자주발생할 수 있으니, 세척과 관리를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올바른 관리가 되지않으면, 눈아픔 증상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렌즈 눈아픔 증상 이 심한 경우에는 빛 번짐 현상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이 현상이 평소에는 없다가 착용 후 생긴 것 이라면, 각막 찰과상, 각막염 등 상처가 생긴 것 일 수 있으니, 좀 더 기다리면 낫겠지 하면서 그냥 두지마시고, 바로 안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리 시에 주의사항은 무엇일까?

눈아픔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관리를 잘못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실명의 위기까지도 있을 수 있으니, 소홀이 하셔서는 안되겠습니다. 관리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1. 렌즈의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여 착용하세요.

유통기한이 전부 정해져있습니다. 보통의 콘텍트렌즈는 6개월 정도의 유통기한이 있고, 눈에서 나오는 분비물이 계속 오염을 시킬 수 있으니, 6개월보다 짧아질 수 있겠습니다. 1회용 또한, 아깝다고 사용기한보다 오래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눈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2. 한 번에 너무 오랫동안 사용하지마세요.

콘텍트렌즈는 8시간 정도, 서클렌즈나 컬러렌즈같은 미용렌즈는 4시간 정도가 적당합니다. 더 오래 사용해야하는 경우에는, 사용하시다가 중간중간 눈이 쉴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 등을 활용하여 안구가 건조해지지않도록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습한 곳에 보관하지 말아주세요.

렌즈 케이스에 넣었다고해서 오염이 되지않는 것은 아닙니다. 습한 곳에서 보관을 하게되면, 세균 증식이 빠르게 일어나기 때문에, 세균이 달라붙어 있었던 경우에는 눈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렌즈 눈아픔 증상 을 그냥두면 어떻게 되는지와 함께, 관리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세척에 조금 더 신경써서 관리를 잘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눈 건강을 지키면서 예쁘게 착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