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이용해봤더니

우리나라도 더이상 지진 안전지대 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미 경주, 포항 등 에서는 상당한 피해를 입었기도 한데요. 이런 피해가 생기면서, 많은 사람들이 우리집 내진설계 는 잘 되어있는지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단독주택 , 공동주택 은 물론이고 오피스텔 , 상가 등 도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를 이용하여 비교적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이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집 은 조회해봤더니 검색이 안되었는데요. 그 이유도 알았네요ㅠㅠ



지진하면 흔히 가까이 있는 일본을 떠올리는데요. 우리나라도 지진관측을 시작한 1978년부터 현재까지 연평균 30회 이상의 지진이 발생하고 있어서, 결코 안전지대라고 말 할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가까운 일본의 경우에는 지진에 대한 대비가 굉장히 잘 되어있는데요.



일본 처럼 내진설계 가 잘 되어있는데도 피해를 입는 것 보면, 우리나라는 어떤 피해가 생길지 걱정이 되기도합니다. 내진설계 의무규정이 1988년에 도입되어, 적용대상이 6층 이상 또는 연면적 10만 제곱미터 이상의 건축물 이었습니다. 그랬던 것이 1995년 에는 6층이상, 1만 제곱미터 이상으로 확대된 뒤, 2005년 부터는 3층 이상, 1000제곱미터 이상으로 확대 적용되었고, 2015년에는 3층 이상 또는 500제곱미터 이상인 모든 건축물에 대해서 내진설계 의무화가 추진되었습니다.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검색하는 것 만으로도 찾을 수 있는데요. 검색을 해서 사이트가 나오는 곳을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절차 및 운용내용 에 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체크 박스 2개에 체크를 한 후에, 아래쪽에 있는 동의함 버튼 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주소를 검색 해 주세요.' 라고 써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주소를 검색하면 되는데요. 클릭하자마자 새롭게 창이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새주소는 물론이고 예전 주소로도 검색이 가능하며, 사서함명과 함께 번호를 입력해서도 검색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저희 아파트 는 여기서 검색하니 검색이 되지않았는데요.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에 나와있는 FAQ 를 확인해보니, 이 서비스가 2017년 9월 이전에 승인된 건축물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2017년 9월 이후에 등록된 건축물은 확인이 불가능하고, 추후에 업데이트 한다고하네요.



2015년 9월 이후 인허가 신청된 건축물의 경우에는 3층 이상, 2017년 2월 이후 인허가 신청된 건축물은 2층 이상(목구조 3층 이상) 모두 내진설계 의무적용 대상 건축물 이라고 합니다. 저희 아파트 는 준공승인이 2017년 12월 중순쯤 되었으니, 아마 되어있을 것 같은데,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에서 확실히 되어있다고 검색이 되면 마음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조회결과가 불문명하거나, 내진성능 이 궁금하신분, 건축물 대장상 건축허가일자 확인이 불가능 하다고 나오는 분들은 FAQ 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이용후기 였는데요.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어서 편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도 일본처럼 지진을 잘 준비하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