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병대 인터넷편지 보내는 방법

다른 곳 보다 유난히 더 힘들다는 해병대 를 지원해서 입대하는 분들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힘들더라도, 인터넷편지 를 통해서 발송이 가능한데요. 이런 편지는 군생활에서 또 다른 즐거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양성교육 중에는 전화통화가 불가능하다보니, 보낸 입장에서는 걱정이 참 많이되는데요.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편지인 것 같습니다.



편지지에 펜으로 써서 발송하게되면, 교육훈련단 훈련소를 수료한 후에 도착하는 우편물은 군 내부의 행정계통을 통해 최대한 전달되기는하지만, 거리상의 문제로 반송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기회를 통해서 인터넷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해병대 인터넷편지 보내는 방법 과 함께, 뭐가 필요한지, 언제부터 쓸 수 있는지 등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이 아주 발달되어있다보니, 요즘은 인터넷 을 통해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이 참 좋은데요. 해병대 인터넷편지 또한 컴퓨터를 활용해서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럼 보내는 방법 을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해병대 라고 검색을 해보면, 홈페이지가 바로 확인이 되는데요. 홈페이지에서는 해병대모집 에 대한 안내, 부대배치조회, 소식 등을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해병대 인터넷편지 쓰기 가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는 부분이라그런지, 항목이 따로 나와있는데요. 인터넷편지쓰기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럼 바로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는데요. 이 페이지 왼쪽 카테고리의 사진보기 를 통해서 사관후보생, 부사관후보생, 훈련병 등의 사진을 볼 수 있을 뿐만아니라, 부대배치도 조회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해병대 인터넷편지 쓰기 화면에서 간략하게 보내는 방법 이 안내되어있는데요. 편지쓰기가 가능한 시기는 가입소를 포함하여 2주차 수요일 까지 가능하며, 하루에 1통씩만 가능합니다.



편지를 쓰고나서 잘 받았는지 궁금해질 때가 많은데, 매주 토요일에 한꺼번에 받게됩니다. 모든 군인이 그렇겠지만 참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것 입니다. 훈련에 영향을 주는 가정문제, 이성친구 문제나 비관적인 내용으로는 쓰지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실명인증이 없이 작성이 가능하기때문에 누구나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안내사항을 읽어본 후에, 아래쪽에 파랑색으로 되어있는 인터넷 편지쓰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동의여부를 묻는 팝업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신 후에, 편지쓰기 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뒤에는 수신인 조회 화면이 나오는데요. 받을 사람의 이름과 생년월일만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조회가 가능하며, 해병대 인터넷편지 보내기 가 가능합니다. 작성한 내용은 삭제하거나 취소할 수 없고,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출력하여 일괄적으로 전달되는 시스템 입니다. 작성한 일자가 주말, 공휴일 일 때, 오후 3시 이후에 작성된 편지라면 전달이 어려울 수 있고, 군대라는 특성 상, 부대 훈련 사항이 있다면 전달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신병의 경우에는 양성교육 6주차 월요일에 교육생 부모님의 휴대폰으로 배치부대를 문자로 알려드리는데요. 해병대 홈페이지 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군대에 간 아들, 남자친구, 동생, 오빠 등을 위해서 양성교육 기간동안 소포를 보내고 싶은 분들도 많이 있으실텐데요. 안경, 가족사진, 여자친구사진, 진단서가 동봉되어있는 약, 비타민, 편지지, 봉투, 우표, 안약 등만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과자나 음식물은 받을 수 없는 부분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해병대 인터넷편지 보내는 방법 과 함께 몇 가지 주의사항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입대한 모든 군인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전역하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