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육군 어학병 - 지원자격 은 알아야 입대 할 수 있다!

우리나라 남자 라면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 군대 에 의무복무를 해야해요. 군대 에는 일반병과 특기병 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요즘은 사회에서 스펙이 아무리 중요하지않다고해도 사실상은 중요하게 여겨지다보니, 일반병 보다는 특기병 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전공을 살려서 특기병으로 전역하면, 일반병에 비해서 취업에 유리한 부분이 생기기 때문이겠는데요. 유해발굴감식병, 속기병, 군마조교병, 방송병, 회계원가비용분석병, 생물학시험병, S/W개발병 등 엄청나게 많은 특기병 이 있어요. 오늘은 그 중 육군 어학병 지원자격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등 에서 모집을 하는데요. 육군 어학병 은 대대급 이상에 전시 또는 평시에 어학능력이 요구되는 직위에 보직되어 복무하게됩니다.



먼저 기본요건을 살펴보면, 18세 이상 28세 이하 입니다. 2017년도 기준이기는 하지만, 2018년도 기준도 비슷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육군 어학병1년에 1회~2회 모집을 하는데요. 1월~3월, 7월~10월 정도에 입대를 합니다. 입대하기 전 3개월~4개월 전에 서류접수 를 마치는데요.



서류접수 이후에 평가를 진행하고, 평가에 합격한 사람들이 입대를 하기때문에, 2018년 입대를 준비하신다면, 지금부터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집기간에는 실시간으로 경쟁율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1월, 2월, 3월 의 경쟁율이 다르기 때문에 경쟁율이 적은쪽으로 지원하는 것이 확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추운날씨보다는 따뜻한 날씨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기때문에, 육군 어학병 1월과 3월의 경쟁율 은 3배 정도 차이가 났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요즘은 오프라인 및 온라인 학원뿐만아니라 카페들도 활성화 된 곳이 많으니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우선 영어, 중국어, 일본어 육군 어학병 지원자격 인데요. 영어의 경우에는 G-TELP Level2와 OPIC 은 국내시험만 인정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국어의 경우에는 2013년 11월 이후 지원자부터 5년이상 거주해야 지원할 수 있는 요건이 폐지되었고, 일본어의 경우에는 2015년 12월 접수자부터 5년이상 거주해야 지원할 수 있는 요건이 폐지되었습니다. 육군 어학병 을 선발할 때, 실제 얼마나 거주를 했는지 보다는 어학실력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러시아어, 아랍어, 프랑스어, 독일어 의 경우에는 거주 요건이 있는 상태인데요. 조건이 맞는지 잘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스페인어 육군 어학병 도 거주 요건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원제한 대상도 있는데요. 경찰청의 범죄경력 조회결과가 지원제한 대상이 되겠습니다. 징역 또는 금고, 수사 또는 재판중에 있는 사람, 처분미상으로 통보된 사람 등 입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접수 및 전형일정 알아보기가 가능하고, 어학평가장소는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 입니다. 병무청과 육군 사정에 따라서 접수, 전형 등 모집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정확한 모집일정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육군 어학병 지원자격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도 강원도에서 육군 전역을 했기때문에, 군인 분들이 얼마나 고생하시는지 잘 알고있습니다. 추울때나 눈이 올때, 비가오거나 낙엽이 떨어질 때 모두 힘들게 느껴지는 곳이 군대인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는, 전공을 살려서 입대를 하려고 마음먹은 것 자체가 '그냥 시간버린다고 생각하고 갔다와야지뭐' 하는 생각보다 훨씬 발전적인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원하는 것 처럼 합격하여 전공도 살리고 의무복무도 잘 마쳤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