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친구와 만난 날 이었습니다. 친구와 술을 한잔하고 친구가 평소에 가보고싶었다던 동전노래방 에 가봤는데요. 혼자서 노래를 부르고싶은 경우도 가끔 생기는데, 혼자가도 될만한 장소인지를 모르겠다면서 저와 만나면 가보고싶었다고 하더라구요ㅋㅋ



저희는 거의 1시간 결제하고 노래를 부르며 스트레스를 푸는 편 이라서 못가본 이유도있었는데요. 그 이유외에도 평소에는 왠지 학생들이 가는 장소일 것 같다는 생각에 못가보고있다가 둘다 호기심에 처음으로 가봤네요!



다른 동전노래방 들도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입구에 동전교환기 와 음료수 자판기만 덩그러니 놓여져있고, 원래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안내해주는 사람은 안보이더라구요! 입구로 들어가서 그냥 비어있는 방에 들어가니 저희 자리가 되었습니다ㅋㅋ



크기가 크지는 않았지만, 탬버린 이나 노래방책 등이 구비되어있는 곳 입니다. 마이크 커버는 입구에서 챙겨가야 하더라구요. 처음가본 곳 이라서 다른 곳도 입구에서 챙기는 것 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마이크는 무선으로 되어있었고, 꼽아두면 충전이 되는 모양이었습니다. 마이크는 2개가 있었는데 2개 다 잘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구석에는 소화기도 있었습니다. 이것저것 동전노래방 이 아닌곳과 비슷하게 구비되어있을 것은 다 있는 것 같더라구요! 다만, 창문으로 학생들이 왔다갔다하면서 언제끝나는건지 확인하는 모습이보여서 괜히 미안해지고 그랬네요ㅋㅋ



노래방기기는 이렇게 생겼고, 위에 큰 화면 하나와, 밑에 작은화면이 나오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코인노래방 의 돈을 넣는 곳에는, 동전과 1천원짜리 지폐가 모두 들어가는 것은 확인했는데, 100원짜리 동전이 들어가는지는 확인을 못했습니다. 500원을 넣으면 2곡, 1000원을 넣으면 4곡이 충전되는데요.



예약을 해두더라도 충전해놓은 곡 수가 없어지면 새로 초기화되는 듯 했습니다. 예약을 해둔 곡이 없는데 시작버튼을 눌렀다가는, 곡 수가 1개 차감되니 동전노래방 에서는 주의해야할 것 같더라구요. 저희도 처음에 예약을 안하고 2~3곡은 날린 것 같아요ㅋㅋㅋ



동전노래방 의 리모콘도 일반 노래방 에서 보던 리모콘과 똑같이 생겼는데, 인기차드도 갖추고있고, 제목이나 가수이름으로 찾아지는 부분도 동일합니다. 긴곡이든 짧은곡이든 500원에 2곡이란 사실은 변함이 없기때문에, 중간에 노래를 짜를 이유가 없을 것 같았습니다.



안에서 밖을 바라본 풍경인데요. 크기는 4명정도가 들어가면 가득찰 것만같은 공간이었습니다. 이 때 알았는데, 청소년실 이라서 그렇게 학생들이 쳐다봤던건가 싶어서 미안한 마음도 들더라구요ㅠㅠ



친구와 함께 호기심에 가봤던 동전노래방 이었는데요. 확실히 저렴한 가격 이 메리트가 있는 곳 이지만, 크기가 작은데다가 빨리 나가줘야할 것 같은 부담감에 편하게 노래를 부르기가 힘들더라구요! 저희는 이번 한번을 마지막으로 혼자가는게아니라면 그냥 일반 노래방을 가기로 했습니다ㅋㅋ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