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추석은 임시공휴일까지 따져보면 연휴가 10일이나 되는만큼, 황금연휴라고 불리우고있어요. 요 근래에 이렇게 긴 추석연휴 는 처음인 것 같은데요. 추석연휴 에 문여는 병원 이 평소보다 적다보니, 이런 연휴에 아플 때, 특히 아이가 아프거나 할 때는, 난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간단히 알아보는 방법 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명절연휴에 아플 때 바로 알아볼 수 있는 총 4가지의 간단한 방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가장 편하신 방법으로 추석 연휴 문여는 병원 을 알아보시고, 어려움 없이 진료받으시면 좋겠습니다.



[ 국번없이 119 나 국번없이 129 로 전화하기 ]

국번없이 119 로 전화하시면, 119 안전신고센터 와 통화를 하실 수 있는데요. 119는 화재, 구조, 구급, 재난신고, 응급의료와 함께, 병원정보를 안내해주는 업무를 포함하고있습니다. 또, 국번없이 129로 전화하시면 보건복지콜센터에 연결하실 수 있는데요. 보건복지콜센터 에서도 정보를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번없이 119 나 129 로 전화하시면, 근처의 병원 중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을 안내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 "명절병원" 검색하기 ]

이 부분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안내되어있는 내용을 읽어보다가 알게된 부분인데요. 네이버나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명절병원 으로만 검색하면,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을 간단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홈페이지 주소를 외울 필요도없고, 전화를 하는 것 보다는 검색이 편하신 분들은, 이런 방법을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응급의료포털 e-gen 에서 알아보기 ]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 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응급의료포털 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는데요.



카테고리 위쪽의 병운/약국 - 병원찾기 로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을 간단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병원찾기를 클릭하시면 시/도, 구/군, 동 등을 선택하고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현재 시간으로 운영되는 의료기관만 표시되도록 되어있습니다. 9월 29일 금요일 오후 6시부터는 확인이 가능하다고 안내되어있는데, 메인페이지가 따로 안내가 되어질지도 모르겠지만, 안내가 되어있지않다면 위 방법으로 찾아보시면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알아보기 ]

포털사이트에 보건복지부 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쉽게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한데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보시면 상단에 명절연휴 병/의원, 약국 비상진료 검색 이라는 것이 보이실 것 입니다. 지금 이 부분을 클릭해보니, 위에서 말씀드린 응급의료포털 e-gen 으로 연결이 되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방법으로 조회를 해보시면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을 간단히 알아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응급실 운영기관 535개소에서는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고, 추석당일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공공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 한다고 안내하고있는데요. 즐거운 명절인만큼 아픈 사람들이 진료를 받을 때도, 큰 불편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어플 중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 이라는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어플이 있는데요. 이 어플은 앱을 검색하는 곳에 응급의료정보제공 을 찾아보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구글플레이 에서 검색을 했는데, 바로 검색이 되더라구요. 보건복지부에서도 이 어플을 활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은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및 약국 등과 함께, 지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조회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이번 추석연휴 기간동안 활용하기에 특히 편리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간단히 알아보는 방법 에 대해서 안내드렸는데요. 물론 안아픈것이 제일이겠지만, '전화번호'와 함께 '포털사이트에 명절병원 검색을 하면되는구나' 정도만 알아두셔도, 급한 상황에서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