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렌트카 를 이용할 일이 있어서 상담을 받던 중에, 운전면허 취득일 이후 2년이 지나야 가능하다는 문구를 보고, 그냥 아무생각없이 면허증을 확인해봤는데요. 저 같이 재발급을 받은 사람들은, 면허증만 가지고는 정확한 취득일 조회 는 되지않더라구요.



저 처럼 운전면허 취득일 이 한참 지나서 기억이 잘 나지않거나, 정확한 취득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인터넷으로 조회 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실제로 방법을 알고 진행을 해보니 1분도 걸리지않더라구요!



먼저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셔야하는데요. www.efine.go.kr 을 직접 입력하고 접속을 해주시거나, 검색창에 이파인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아래처럼 사이트가 보이실 것 입니다.



이 곳에 접속을 해보시면,



교통범칩금 을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는 사이트가 보이실 것 입니다.



여기서 위쪽에 보시면 운전면허 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운전면허 조회 라는 카테고리가 보이실 것 입니다.



마우스를 올리신 후에, 이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운전면허 조회 부분을 클릭하고나면, 로그인 을 하도록 이 창이 바로 나오는데요. 이름/주민번호 중 생년월일을 넣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않고, 바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하자마자,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가 가능하네요.



면허증 에서도 확인이 가능한 이름과 면허번호 등이 나오고, 주소지 관서, 주소, 소지종별 1종인지 2종인지 뿐만 아니라, 대형, 보통, 소형, 대형견인, 소형견인, 구난 등 자세하게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적검 일자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확인하고 검사를 받으러 가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재발급을 받았기 때문에 재발급일자도 나와있는데요. 재발급 사유까지 이렇게 기재가 되어있는지 몰랐네요. 하단에 보시면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뿐만 아니라, 합격일자, 발급지역, 발급일련번호, 학원명, 졸업일자, 발행시험장, 등록일자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