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희는 얼마전에 지어진지 10년정도 된 집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어요. 이것저것 짐정리를 하다보니 금방 시간이 흘렀는데요. 마침 지난주에는 집들이를 온다는 친구들때문에 여기저기 청소도 해봤지만, 가장 큰 문제는 가스렌지 후드 청소 더라구요. 저희도 기름끼 있는 음식을 참 좋아하기는하지만, 전에 살던분들이 한 번도 청소를 하지않았는지 정말 굉장했답니다ㅜㅜ



이 상태로는 가족들 건강 에도 좋지 않을 것 같고, 친구들이 집들이를 오기전에 최대한 깨끗한 모습으로 보이고싶어서, 가스렌지 후드 청소법 을 열심히 찾아보고 해봤는데요. 하고나면, '정말 이렇게 더러운게 우리 가족이 먹었던 요리 위에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워서, 천천히보시고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청소를 시작하고 10분 정도가 지나서부터는 정말 큰 차이를 볼 수 있었는데요. 지금보니 더럽기는하지만, 누런색 기름때들이 걷혀지는 모습을 보니 제 마음도 깨끗해지는 느낌이었네요ㅋㅋ 그럼 제가 실제로 경험해본, 가스렌지 후드 청소법 을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집에 구연산이 없어서 구연산을 사오게되었어요. 가스렌지 후드 청소 를 다하고나서도, 사용하고 남은 재료들을 사용할 수 있어야겠는데, 구연산은 빨래에 넣어도 섬유유연 효과도 있다고하니 남아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아서였는데요. 집 앞 롯데슈퍼에서 구매를 했는데, 제가 사던 날 구연산 가격 은 1kg에 4500원 이었습니다.



저의 가스렌지 후드 청소법 에 활용한 재료들은, 베이킹소다, 구연산, 식초, 주방세제 입니다. 베이킹소다 는 집에 있어서 사오지는 않았는데요. 베이킹소다 가격은 1kg 에 2990원 이더라구요. 과탄산소다 도 함께 사용해도 될 것 같기는한데, 이 재료들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재료들과 함께 뜨거운 물이 필요합니다. 



수돗물로 나오는 뜨거운 물보다는 끓여서 부어주는 물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이 더 뜨거울 수록 기름때가 잘 벗겨지는 느낌인데, 수돗물의 뜨거운 온도가 기름때를 벗겨내기에는 충분히 뜨겁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물이 끓고있는 동안에 가스렌지 후드 청소 를 위해서 다시한번 열어봤는데요. 부끄럽지만 정말 더럽습니다.



여기서 저는 실수 한 가지를 했는데요. 싱크대를 막는 고무가 저희 집에는 없더라구요. 요걸 떼어내서 뜨거운물에 전체적으로 푹 담가서 청소를 해보면 훨씬 편하고 좋았을텐데, 아쉬운대로 화장실 세면대에서 하기로했습니다. 재료를 전부 준비해놓고 떼어보니 이렇게 더려운데 다시 꼽기는 싫더라구요. 그렇다고 고무마개만 사러 다시 마트에 다녀오기도 싫었구요 :)



이렇게 담가두고 끓여진 뜨거운 물을 부은 뒤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구연산을 뿌리면 뽀글뽀글 소리가 나면서 뭔가 씻겨나가는 듯한 소리가 나는데요. 기름때가 벗겨지도록 잠시 그 상태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조금 더 잘 씻겨지도록 주방세제도 뿌려주고, 살균효과가 있다고해서 식초도 뿌렸는데요. 식초 냄새가 너무 지독해서 다음번에 하게된다면 식초는 안뿌리기로 했습니다. 살균이 될지는 몰라도, 제가 숨을 못쉬겠더라구요ㅋㅋ



땡글이가 아빠 청소하고있다고 옆에서 심심한지 자꾸 사진을 찍었습니다ㅋㅋ 흐르는 물에만 헹궈줘도 기름때가 빠진다고하는데, 저희는 너무 강력했는지 물에만 헹궈서 될 것이 아니더라구요. 너무 더러워서 노랑 기름떼가 벗겨진 모습은 촬영하지않았는데, 정말 더러웠습니다. 구연산을 사용할 때는 고무장갑을 끼고 해야하는데, 저는 귀찮아서 그냥했더니 피부가 좀 상한 것 같은 느낌이네요. 하실 때는 꼭 고무장갑을 끼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힘을 크게 줄 필요없이, 못쓰는 칫솔로 살살살 문질러주니 기름때가 벗겨지는 모습이 참 신기했습니다. 가스렌지 후드 부분이 물에 푹 담기지가 않아서 담긴 부분만 깨끗해 지는 느낌이 좀 아쉬웠는데요. 다음에 꼭 싱크대 고무마개를 사다가 싱크대에서 다시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 세면대가 이상해서그런지, 세면대에 물을 받고하니 물도 자꾸 내려가는 것 같더라구요;;



물기를 말리느라 화장실 벽면에 세워두고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정말 많이 깨끗해진 모습이었습니다. 맨 처음에 있던 사진과 비교해보니 많이 깨끗해진게 더 잘 느껴지네요. 가스렌지 후드 청소법 이 재료들만 준비되어있다면 별로 어렵지도않으니, 자주 청소를 해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혹시 청소를 하시려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