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몸이 아픈데 운영을 하고 있는 병원이 어딘지도 모르겠고, 병원에 가야할 정도는 아닌 것 같을 때는 약국 을 찾게되는데요. 보통 약국들이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평일 밤 에는 쉬는 경우가 많다보니, 근처에서 봐둔 약국까지 갔다가, 닫은 것을 확인하고 동네의 다른 약국까지 힘들게 걸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24시간 약국 을 찾아보고 가시면 좋은데요.



이제는 힘들게 찾아가 확인할 필요없이, 검색을 먼저 하고나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으로 검색이 바로 가능하니, 토요일이나 일요일, 공휴일 등 24시간 약국 찾기가 한결 쉬워진 것 같습니다.



새벽에 갑자기 두통이나 복통, 체했을 때나, 열이나는 경우에 집에 비상약이 없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요. 어른들은 그런대로 참을 수 있지만, 아이가 아플 때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 확인해보시면 유용 정보이겠습니다. 그럼 24시간 약국 지역별 확인 방법 을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휴일지킴이 약국 을 검색해야 합니다. 아니면, www.pharm114.or.kr 을 입력하고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셔도 되겠습니다. 도메인을 확인해보면 or.kr 로 끝나는 것으로 확인을 할 수 있었는데요. 비영리 조직이나 단체에서 사용하는 도메인인만큼, 상업적인 곳은 아니라고 생각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의 화면이 너무 작아서 글씨가 보이지않는다면, 손가락 2개를 좌우로 벌려주시면 크게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왼쪽에 지도와 함께, 날짜를 입력하는 칸이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바로 24시간 약국 을 검색하시기보다는, 위쪽에 있는 휴일지킴이 약국검색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검색하시는 것 이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위쪽의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검색을 하는 경우,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연중무휴약국 검색 외에도 심야공공약국 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보이시는 것 처럼, 심야공공약국 검색을 할 수 있는 것이 하나 더 보이실 것 입니다. 여기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새벽에도 운영하고 있는 약국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또한 가능한데요.



이런식으로 지역 검색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천남도, 충청북도, 제주특별자치도 까지 전국의 지역별 로 24시간 약국 확인이 가능합니다.



심야공공약국 검색 부분을 클릭하고, 지역을 선택하면 심야에도 근무하는 24시간 약국 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해보면, 많은 곳이 운영중이지는 않지만, 24시간 약국 이 이렇게 확인이 됩니다. 지역에 따라서 많고 적을 수 있겠습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곳은 약국 컴퓨터 자동신호로 운영이 확인된 약국이고, 노랑색으로 표시된 곳은 전화확인이 필요한 약국인데요. 전화번호도 나와있으니, 가시기전에는 꼭 전화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꼭 24시간 약국 이 아니더라도, 심야에 운영하는 곳도 검색이 되는데요. 예를들어 경기도를 검색해보면, 새벽 12시나 1시 정도까지 운영하는 곳이 은근히 많이 있었습니다.



만약, 아픈 시간이 새벽1시 이내라면, 더 가까운 약국을 찾아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늦은시간이나 새벽이라서 '운영하고 있는 약국이 당연히 없겠지' 하고 그냥 참을 때도 많이 있는데, 그럴 때는 참지마시고, 오늘 안내해드린 24시간 약국 지역별 확인 방법 을 참고하셔서 찾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알아두시면, 꼭 도움이 되실 정보 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