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왼쪽 눈꺼풀 떨림 증상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눈 주위가 경련이 일어난 것 처럼, 움직이려고 마음을 먹지도 않았는데 떨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벌레가 있는 것 처럼 가렵기도하고, 내 의지와 상관없이 떨리는 경우가 많아서, 혹시 눈 건강 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지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눈 건강 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일시적인 원인에 의해서 왼쪽 눈꺼풀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 원인 및 해결방법을 알아보고, 그냥두면 어떻게될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눈꺼풀 떨림 원인

떨리는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다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고, 3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일시적으로 나타나다가 사라지는 경우에는, 비타민 부족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옛날에 비해서 현대인들의 먹을 것이 풍족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의외로 비타민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식습관이 불규칙하거나, 굶기와 폭식을 반복해서 영양소의 섭취가 제대로 되지않는 경우도 있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고칼로리 음식만 찾다보니 과일이나 채소를 멀리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멀리했을 때 부족해지기 쉬운 성분 중 대표적인 성분이 비타민A 인데요. 비타민A 는, 눈 건강에 특히 중요한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이 비타민A 가 부족한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A 가 부족하다고 의심되시면, 당근이나 블루베리 등을 드셔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 증상이 발생하게할 수 있는 또 다른 성분은 비타민B1 , 비타민B2 입니다. 비타민B1 과 비타민B2 는 영양부족이나 스트레스로 인해서 눈에 피로가 쌓이게되면, 피로물질을 해독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피로물질을 해독하는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에, 왼쪽 눈꺼풀 떨림 증상 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B1 , 비타민B2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는 토마토, 시금치, 바나나 등이 있고, 견과류 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으니 참고하시고 드셔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영양소를 불균형하게 섭취하는 원인과 함께, 왼쪽 눈꺼풀 떨림 증상 의 원인으로는 눈의 피로가 원인인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출퇴근시간에 스마트폰 을 보면서 출퇴근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으실텐데요. 스마트폰 이나 책 등을 오랫동안 집중해서 읽다보면, 눈이 피로하게됨을 많이 느끼실 것 입니다. 눈의 피로또한, 왼쪽 눈꺼풀 떨림 증상 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밝기를 줄여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햇빛이 없다면 밝기를 줄이더라도 읽는데에 무리가 없을 것 입니다. 글꼴도 평소에 사용하는 것보다 크게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방법들보다 더 좋은 방법은 눈을 의식적으로 쉬게해주고, 깜빡거려주시는 것이 눈의 피로를 줄이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쉬운일은 아니지만, 하루정도 스마트폰을 전혀 사용하지않는 것 만으로도, 피로감이 상당히 줄어들고,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한 원인으로는 영양 불균형과 눈의 피로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겠지만, 단순한 원인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 원인이 아닌경우, 그냥두면 어떻게될까?

단순 원인이 아닌경우, 안검경련 같은 증상을 의심해보실 수 있습니다. 안검경련 의 경우에는, 가벼운 왼쪽 눈꺼풀 떨림 증상 이나, 눈이 떠졌다 감겼다 하는 일이 반복되는 경우 등 형태가 다양한데요. 눈이 감겼다 떠졌다 하는 일이 반복되어 심해지면, 눈을 뜨지못하고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눈에 이상이 없음에도 볼 수가 없게되니, 기능적인 실명 상태가 됩니다. 안검경련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안면미비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검경련 은 특별한 원인을 찾기 힘든 증상이라서 더 불안한데요.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져있지않지만, 유전적인 요인이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발생한다고 보는 견해가 많이 있습니다. 안검경련 증상을 보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로, 스트레스, 마그네슘 부족, 눈에 지속적으로 자극이 가해지는 경우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위에서 말씀드린 방법으로 해보셨는데도, 3주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특이한 증상이 함께한다면 병원을 찾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안검경련이 나아짐이 없이, 3주이상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다.

- 단순하게 떨리는 증상이 아니라, 근육에 문제가 있고, 이로인해 감각의 이상 등이 병행되고있다.

- 눈 뿐만아니라 입이나 광대, 볼 등에도 왼쪽 눈꺼풀 떨림 과 같은 비슷한 증상이 가끔이라도 생겨나고 있다.


이런 특이한 증상이 함께 진행된다면, 안면마비 등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신호가 될 수 있기때문에, 바쁘시더라도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위의 증상이 동반된다고해서 모두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확율이 높지않더라도 확실하게 진료를 받고 치료시기를 놓치지않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모두가 건강하게 생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