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생전 처음으로, 담금주 를 만들어보게되었습니다. 청춘애한방 이라는 곳에, 야관문주 담그기 와 식초세트 제품이 있어서 알게되었는데요. 처음 만들어보는 것인 만큼, 몸에 좋은 재료로 술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야관문 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야관문 효능 이 알려지기전까지만해도 빗자루의 재료로 사용될 정도로 하찮게 여겨졌는데요. 지금은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좋은 약재로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야관문 이라는 이름만 그대로 풀이해봐도, '밤의 문을 연다' 는 뜻 인데요. 이런 이름때문에 남자에게 좋은 식물로 알려져있지만, 여성의 갱년기 증상에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항균작용이 뛰어나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어 뇌혈관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야관문 효능 도 간략하게 알아봤으니, 제가했던 야관문주 담그기 이야기를 바로 해보겠습니다.



청춘애한방 에서는 요렇게 배송이 되었는데요. 선물용으로 담아서 누군가에게 선물로 줄 수 있을만한 케이스 하나와 야관문이 담겨있는 병, 그리고 야관문 식초가 왔습니다. 담금주를 만들어야하다보니, 담금주에 들어갈 술이 필요했는데요.



여기저기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30% 이상의 담금소주가 좋다고해서, 집앞 슈퍼에서 사왔습니다.


담금소주 가격, 집앞 마트에서 사온이야기

담금소주 롯데슈퍼 에서 사왔어요!


파는 곳이 주변에 없을까봐 처음에는 조금 걱정했는데, 찾아보니 여기저기에 많이 판매하고있어서, 담금소주를 구하기는 그렇게 어렵지않더라구요! 집에서 담금주를 만들어드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으신 모양이었습니다.



야관문주 담그기 1단계 - 술 담기

청춘애한방 에 들어있었던, 야관문이 담겨있는 통 입니다. 야관문식초는 그냥 뒀다가 먹으면 될 것 같았구요. 이 통에다가 담금소주를 부어야했습니다.



통에는 야관문 이 이정도 들어가있었는데요. 여기에다가 술을 채워넣으면 양이 맞는 모양이었습니다.



조심조심 채워넣으니 이렇게 채워졌습니다. 담금소주 통의 입구 부분이 부분이 너무 넓어서 따르면서 생각보다 소주를 많이 버리기는했는데, 수건을 깔아두고해서 난리가 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알콜이라는 생각이 있어서인지, 흘렸던 것도 물보다는 금방 마르는 기분이었는데, 집에 술냄새가 조금 났습니다. 이렇게하면 야관문주 담그기 의 큰 산은 넘은 것 인데요. 깔때기만 있었다면 더 쉽게하지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술을 담으니 야관문 들이 둥둥 떠올랐는데, 이런 모습이 되면 절반이상은 성공입니다.



야관문주 담그기 2단계 - 밀봉하기

뚜껑만 닫아놓으면 되는건줄 알았는데 밀봉하는 작업이 필요하더라구요. 위에 플라스틱 뚜껑을 닫은 뒤에, 같이 포장되어 들어있었던 겉 뚜껑을 또 닫았는데요. 헤어드라이기로 따뜻한 바람을 쐬어주면, 금방 밀봉이 된다고 써있었습니다.



집에 있는 헤어드라이기를 준비했습니다. 뚜껑이 날아가지않게 윗 부분을 살짝 누르고 헤어드라이기를 켜서 해봤는데요. 열을 가하면 오그라드는 성질이 있는 성분인 것 같았습니다. 딱 달라붙어서 정말 신기했네요! 드라이기를 하고나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이렇게 밀봉이 되는 모습이었는데요. 하기 전 사진과 비교해보니 확실히 비교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나중에 돌려서 뜯기 전까지는 이 모습으로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모습으로 선물 케이스에 선물을 담아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위메프 야관문주 바로가기◀


위메프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링크도 남겨드려요! 저희는 아직 야관문주 담근 것을 부모님께 드려야할지, 우리집에 두고 마실지는 아직 고민 중 인데요. 3개월 이상 숙성을 시켜야한다고하니, 날짜를 기입해두던가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야관문주 담그기 는 처음으로 해본 것 인데요. 크게 어렵지않게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남은 소주로는 어떤걸 담가봐야할지 고민해봐야겠네요 :)



나중에 야관문주 가 어떤 맛이 날지도 벌써부터 궁금해요. 이 것도 술이기때문에 한 번에 너무 과음하는 것은 좋지않다고하니, 드시더라도 소주잔으로 1~2잔 정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