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 에서 살다보면 아무리 청결하게 관리를 하려고 노력하더라도, 거미 와 언젠가 한 번쯤은 만나게 되는 것 같아요. 크기가 크면 더 징그럽긴하지만, 작아도 징그러운 모습은 마찬가지인데요. 오늘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효과적인 거미 퇴치법 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미 는 늦가을에 많이 활동한다고 하지만, 겨울이 지나고 따뜻해지기 시작하고부터는 끊임없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거미는 전세계에 3만여 종이 있다고 알려져있고, 우리나라에는 약 600종이 분포하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예전에는 곤충으로 분류하던 때가 있었는데요. 현재는 곤충보다는 동물에 가깝다고 분류하고 있습니다. 서식장소는 정말 다양한데요. 땅위, 땅속, 풀밭, 나무위, 집안, 물가 등 거의 모든 곳에 서식한다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기분이 나쁘게 생겨서 사람들에게는 보통 미움을 받고있지만, 웬만해서는 사람에게 해를 주지않고, 파리나 날파리, 모기 등 해충을 잡아먹고 사는 동물로, 유익한 동물군에 속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 거미 퇴치법 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거미줄 제거

거미줄에는 알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아서, 그대로 두면 거미줄에서 또 거미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선은 보이는 거미줄을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거미 는 거미줄을 쳤던 곳에다가 반복적으로 계속해서 거미줄을 치는 습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자리를 깨끗히 치워주거나, 가구의 위치를 바꿔주는 것도 거미 퇴치법 에 도움이 됩니다.



2. 커피 찌꺼기 이용

커피찌꺼기를 이용하는 것은, 향을 이용한 거미 퇴치법 중 하나입니다. 거미는 향에 민감한 동물로 알려져있는데요. 특히 카페인 향을 싫어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싫어한다기 보다는 무서워한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은데요. 카페인 성분과 거미가 접촉을 하게되면 마비증상이 오게되고, 거미줄을 잘 뽑아내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근처 카페에서 무료 로 구할 수 있는 커피 찌꺼기를 가지고와서, 거미줄이 있던 장소나, 거미줄을 칠만한 장소에 놓아주면 효과가 있겠습니다.



3. 계피 이용

커피 찌꺼기 이용과 비슷하게, 향을 이용한 거미 퇴치법 입니다. 시나몬 이라고도 하는 이 계피는 그 향이 강하고 독특하여, 거미를 없애는데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계피나무, 계피가루 등을 거미가 자주 출몰하는 곳 이나, 거미줄이 쳐있던 장소에 놓아두시면 효과가 좋겠습니다.



4. 허브잎 이용

허브는 잎이나 줄기의 향이 좋아서, 향수나 화장품으로도 이용이 되고있고, 방향제 로도 많이들 활용을 하고계시는데요. 그 잎을 따다가 놓아주시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흔히 허브의 종류로 알고있는, 로즈마리, 라벤더, 세이지, 페퍼민트 등 의 종류를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 청결 유지

거미줄은 보통, 사람의 손에 잘 닿지않는 구석진 곳에 생기는 경우가 많고, 거미또한 그 곳에 서식을 하게됩니다. 위의 거미 퇴치법 을 실행하시면서,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병행되어야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날 것 입니다. 청소를 하다가 깜짝 놀라서 살충제를 뿌리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텐데요. 뿌린 후에 갑자기 거미줄에서 사라져서 놀라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살충제를 뿌렸다면 거의 죽으니, 살충제를 피해서 내 이불로 들어왔거나 하는 등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거미가 징그럽고 강해보이기는해도, 살충제에 강한 동물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거미 퇴치법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집 에서 나온다면 이렇게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위의 방법들은 크게 어려운 방법은 없으니, 방법들을 실행해보시면서 거미를 모두 물리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