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외로움을 많이 느껴서 라는 이유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 등을 정말 많이 키우시는데요. 거미나 달팽이 등을 재테크 용으로 키우시는 분들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달팽이 키우는법 이나 흙 가격, 파는 곳 등이 궁금하신 분들도 많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재테크의 목적으로나, 자녀들의 학습용으로도 많이 키우시는 달팽이 키우는법 및 흙파는 곳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애완용 달팽이 는 백와, 금와, 흑와 가 가장 일반적인데요. 간혹 백와와 금와가 교배해서 낳은 백금와도 있기는 합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시면 판매하는 곳을 많이 찾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자연에서 채집해서 키우신다면, 간혹 공원같은 곳에 비온 뒤에 나오는 명주달팽이 같은 종이 있습니다.



달팽이 수명 은 얼마나 될까?

위에서 말씀드린 보편적으로 많이 기르시는 애완용 달팽이 수명 은 3년~6년 정도이고, 길게는 10년까지 사는 달팽이도 있습니다. 명주달팽이의 경우에는, 야생에서 사는 경우에는 2년~3년 정도 살 수 있지만, 집에서 키우면 1년~2년 정도로 수명이 짧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위 환경영향도 많이 받는 동물 입니다. 종류가 다르다고해도, 달팽이 키우는법 은 크게 다르지않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달팽이 집은 어떤게 좋을까?

우선 달팽이가 살 수 있는 집 이 필요합니다. 애완용으로 키우시기에는, 불투명한 용기 보다는 투명한 용기가 좋겠습니다. 움직이는 모습을 관찰하기 위해서도 좋지만, 똥을 쌌을 때 그때그때 치울 수 있다는 점 에서도 투명한 용기를 추천드립니다.



대형마트 에서 흔히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어항을 구매하셔도되고, 플라스틱 용기를 이용하여 키워주셔도 됩니다. 단, 달팽이 가 숨을 쉴 수 있도록 공기 구멍을 뜷어주셔야합니다. 느리긴 하지만, 벽에 붙어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으니, 뚜껑은 마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야행성인 달팽이를 위해서, 너무 밝지않은 곳을 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에서 가장 습하고 어두운 곳이 좋겠습니다.



집이 건조하다는 느낌이 들면, 습한 환경을 만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집에 있는 분무기를 이용하여, 하루에 2~3번은 물을 촉촉함이 느껴질 정도로 뿌려주시면 좋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줘서 물에 떠다닐 정도로 주시는건 오히려 좋지않습니다.



먹이는 뭐가 좋을까?

달팽이는 잡식성 동물로 알려져있습니다. 상추, 양배추, 당근 등은 물론이고, 딸기, 귤, 토마토, 오이, 계란껍질 등도 잘 먹는데요. 냉장고에 있는 새 음식들을 잘라내어 꺼내주시기보다는, 손질하고 남은 채소들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먹이를 선택하는 부분에서는 달팽이 키우는법 이 크게 까다롭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흙파는 곳 과 가격을 얼마나 하나?

밖에 있는 흙을 퍼오게되면, 각종 미생물과 벌레의 새끼까지 함께 나올 수 있다보니, 집에서 키우려면 흙파는 곳 에서 판매하는 흙이 좋습니다. 마트에 가면 화분용 흙을 3000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는데, 그 흙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흙은 지저분해질 때 마다 갈아주시면되고, 2주 정도에 한 번씩 갈아주시면 됩니다. 딱 2주를 채우시기보다는, 흙이 더러워지면 달팽이 들이 알아서 벽에만 붙어있는 시간이 많아지니, 그런 행동을 보인다면 갈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워낙 달팽이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인지, 아기 달팽이, 어미 달팽이, 먹이, 먹이통, 집, 흙 등을 처음 키워보시는 분들도 뭐가 필요한지 알아볼 필요도없이, 필요한 것들을 전부 인터넷으로 한꺼번에 구매하실 수도 있는데요.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세트로 판매하기도하니, 한꺼번에 구매하시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달팽이 키우는법 및 흙파는 곳 을 정리해봤습니다. 처음 달팽이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