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서울터미널 은 버스를 예매 때문에 자주 이용하게되는 곳 인데요. 이번에 긴 추석연휴도 있고해서 본가에 가시는 분들이나,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동서울터미널 시간표 확인 및 예매 방법 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동서울터미널 을 검색해보면, 동서울종합터미널 사이트가 검색되는데요. 여기에서 시간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왼쪽의 배차정보조회 부분에서 확인이 가능하실텐데요. 지금 약간 오류가 있는지, 클릭이 되지않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오류가 있으신 경우에는 위쪽의 운행정보 - 배차조회 를 클릭해서 동서울터미널 시간표 확인 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나오는 화면에서는 도착지와 함께, 출발일자 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인천공항 으로 2017년 10월 1일 출발하는 시간표 를 확인해봤습니다.



동서울터미널 에서 인천공항 으로 가는 버스는 매 정각마다 있고,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가 걸린다고 써있습니다. 가격은 일반인이 11000원, 중고생이 7700원, 아동이 5500원 입니다. 승차권 요금에 있는 아동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동반하는 6세미만의 소아 1인 까지는 무임으로 승차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좌석을 따로 배정받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아동요금이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총 좌석과 함께 잔여좌석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왜 오후 1시까지 밖에 없지?"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는데요. 아래쪽에 있는 NEXT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시간대의 동서울터미널 시간표 확인 도 가능합니다. 오른쪽 맨 끝에있는 '예약' 버튼을 클릭해서 예매 가 가능한데요.



주요 출발지를 동서울 로 선택하신 후에 도착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가나다 순서로 되어있어서, 도착지를 찾아서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동서울터미널 시간표 를 확인 후에 승차하는 날짜, 시간 등을 다시한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구 뒤에 매수와 좌석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예매 하실 때 보면, 사람 수를 선택하고, 좌석도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로 의자에 있는 번호를 클릭하면 색이 입혀지는 방식으로 선택하는 것 입니다. 다만, 여기에서 나오는 좌석배치도는 대부분의 시외버스가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형태의 좌석배치도 인데요. 버스의 종류에 따라 좌우측이 바뀌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리를 선택하고나서, '다음' 버튼을 클릭해보시면,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고, 예매조회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가지고 계신 정보들을 확인하고 입력하고나면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을 예약하고나서 발권을 하실 때는, 동서울터미널 매표창구에 예약한 신용카드를 보여드리고, 예약했다고 말씀해주신 후에 발권하시면 되겠습니다. 출발 당일에도 가능하고, 그 이전에도 출발시간이 되기전 이라면, 터미널 매표업무를 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발권이 가능하세요! 만약에 예매를 했지만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해서 재발급 받았거나, 신용카드를 깜빡하고 동서울터미널 에 가져가지 않으셨더라도, 위에 정보를 입력한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통해서 발권이 가능하니 크게 걱정은 하지않으셔도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동서울터미널 시간표 확인 및 예매 방법 을 알아봤는데요. 예약을 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