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고기류를 참 좋아하는 편 이에요


맛도 있고 구워서도 많이먹지만


먹는 음식들에도


은근히 많이들어있더라구요!


오늘은 제가 정말 자주먹지만


먹는 방법에 따라 약이 될 수도 있고


해가 될 수도 있는 돼지고기의 효능을 알려드려요^^



요건 얼마 전 아내와 함께


외식을 했던 곳 에서 촬영한 것 이에요ㅋㅋ


돼지고기의 효능에 대해서는


두 가지 정도의 견해가 있다고 해요


하나는 돼지고기에 약간의 독성이 있어서


다른 음식과 함께 먹다보면


인체에 해가 될 수 있다는 견해이고,


또 다른 하나는 그와 반대로


약이 될 수 있다는 견해에요


매실, 도라지, 연뿌리 등과


같이 먹으면 설사가 나고


비염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돼지고기와 도꼬마리를 같이 먹으면


풍의 원인이 되기도하고


메밀과 같이 먹으면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이야기들은


다른 음식들과 함께 먹었을 때


해가 될 수 있다는 견해에서 나온 이야기에요



이 밖에도 돼지고기와 함께먹으면


좋지않은 효능을 보이는 음식으로는


화채, 붕어, 계란, 노란콩, 자라고기, 생강 등이 있어요


계란과 함께 먹으면 좋지않다는건


알면서도 맛있다보니 먹게되지만요ㅋ


하나하나 어떤 안좋은 효능이 생기는지 알아보면



돼지고기와 함께 화채를 먹으면


치질이 생긴다고하고


붕어, 계란, 노란콩 등과 함께 먹으면


체한다고 하고


자라 종류와 돼지고기를 같이먹으면


내장이 상할 수 있다고해요


특히 생강과 함께 먹으면


풍의 요인이 될 뿐 아니라 얼굴이 검어진다고해요


또 돼지골은 남자의 양기를 감퇴시킬 수 있고


돼지고기는 고혈압의 증상인


풍의 원인이 된다고해요


그렇지만 돼지고기가 좋지않은 효능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돼지고기의 좋은 효능으로는


허파가 사람의 허파와


해소병에 좋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돼지의 꼬리에서 뽑은 피는


갑자기 쓰러진 사람을 살려내는


묘약으로 알려져있기도 해요


등뼈의 골수는 사람의 골수에 좋다고 알려져있고


돼지고기 중 목덜미살은


술에 체했을 때 얼굴이 노래지고


배가 늘어나는 증세를


막는 효능이 있다고해요


각종 피부병과 천식 등 호흡기질환에는


돼지발톱을 썼고


돼지꼬리를 태운 재를 대머리에 바르면


머리가 난다고도 해요



돼지의 입 부분은 입술의 종기나 식은땀에 좋고


혓바닥은 비위가 약한 사람에게 좋다고해요


돼지이빨은 단옷날에 태워


가루를 내어 어린이의 경기나 뱀에 물린 데나


쇠고기를 먹고 중독된 데 이용하면


약으로 쓸 수 있는 효능이 있다고해요



돼지뼈 중 턱뼈를 태운 재는


천연두를 앓는 아이의 곰보기운을


덜게 해주는 약으로도 쓰이고


노인의 귀가 잘 들리지 않을 때는


돼지콩팥으로 흰죽을 쑤어먹으면 좋다고해요


폐결핵에는 콩팥기름을


술에 풀어서 데워마시면 좋다고해요


눈병에는 돼지간을 먹었다고해요!



돼지고기의 효능은 알고먹으면 약으로


모르고 먹으면 독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저는 요렇게 싸서 먹는걸 좋아해요ㅋㅋ



돼지고기를 적당히 잘 구워서



소주와 함께 먹으면 좋더라구요ㅋㅋ


이렇게 먹는 방법에 따라서


효능이 다를 수 있으니


잘 알아두고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