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발등이붓는이유 완벽정리!

우리 신체부위는 모두가 다 중요하지만, 별다른 신경을 못써주면서도 고생을 많이 하는 부위 중 하나는 발 입니다. 항상 우리의 체중을 견디면서, 어디에라도 이동할 때면 발을 이용해야하는데요.



발등이붓는이유 로는 같은 자세를 오랫동안 하고있어야하는 직업이거나, 발에 맞지않는 신발을 신는 경우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조금 더 자세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혈액순환 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등이붓는이유 는 다양하게 있지만, 그 중 많은 비중 을 차지하는 것은 혈액순환 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고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발은 심장과 가장 멀리 있는 신체 부위인데요. 그렇다보니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서 혈액공급이 원할하지못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발등 뿐만아니라 다리 붓기 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는데요.



다리 붓기, 발등 , 종아리, 허벅지 등 혈액순환을 통해 혈액이 원만하게 발까지 돌아가지않으면 붓기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이 의심될 때 해볼만한 방

마사지 - 마사지를 해주면 피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줄 수 있겠습니다. 꼭 전문가에게 의존하지않더라도, 스스로 발을 다리부분을 주물러주듯이 마사지를 하는 것도 어느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족욕 -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는 방법도 좋습니다. 발의 온도에 따라서 몸의 온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족욕뿐만아니라 반신욕 들 다른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 시 다리 위치조절 - 심장보다 발이 높은 위치에 있으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잠을 잘 때 배게 위에 발을 올려두는 방법을 활용해도 좋겠습니다.


잘못된 습관 피하기 - 너무 타이트한 바지나 스타킹, 너무 작은 양말이나 신발 등은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발등이 자주 붓는다면 이런 습관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기때문에, 편한 신발이나 양말, 바지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내장질환

신장, 정맥류, 갑상선이나 간 등에 이상이 있는 것도 발등이붓는이유 가 될 수 있습니다. 별다르게 잘못된 습관도 없고,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있지도않는데 계속 반복해서 발등이 붓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병원에서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그 밖의 발등이붓는이유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겠지만, 임신에 의해서도 일시적으로 부을수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때문에 걱정하실 것 까지는 없습니다.


다만, 장시간 지속되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에 가셨을 때 한 번 정도 말씀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저희도 그랬었는데 걱정안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또, 과도한 스트레스발등이붓는이유 의 원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 건강정보를 확인하다보면, 거의 빠짐없이 등장하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이 스트레스 인데요. 

 


스트레스 로 인해서 현대인들이 잃는 것이 참 많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 밖에도 과도한 운동이나 업무로 인하여 반복적으로 손상이 축적되어 발생하는 피로골절, 엉덩이와 다리쪽으로 통증을 유발하는 좌골신경통 등이 있겠습니다.



그 외에도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이 있기때문에, 너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경우에는 꼭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발등이붓는이유 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는데요. 발등이 자주 붓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