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알아보는 방법

다른 일정들은 미리 조정이 가능한데, 아픈 것 만큼은 사람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니다보니,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아프면 더 당황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대학병원 응급실을 가자니, 그렇게 아픈정도는 아닌 것 같기도하고 너무 멀어서 참아보는 것도 사실이예요.



오늘은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알아보는 방법 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2가지 인데요. 첫 번째로는 119에 전화를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119 구급차를 꼭 타야할 상황이 아니더라도 전화하시면,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이 어디인지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는 방법 입니다.



우리 동네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을 찾기위해서는, 중앙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링크로 접속해도 이동이 가능하고,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링크: www.e-gen.or.kr/nemc/main.do



포털사이트에서 중앙응급의료센터 를 검색하더라도, 같은 홈페이지가 확인되는데요.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을 알아보기위해서는, 어떤 경로로든 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처음으로 접속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스크롤을 내려, 다른 항목들을 봐주셔야합니다.



바로 아래쪽으로, 주요사업, 응급의료체계, 정보자료, 응급실 등 서비스가 많이 보이는데요. 그 중 병원, 약국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병원찾기 항목이 보이는데요. 시도/구군/동/진료과목 등을 선택하면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확인이 가능합니다.



진료요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병원을 가야할 요일이 무슨요일인지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을 알아보기위해서는, 요일을 일요일 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진료시간이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전화로 확인을 하고 출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위치는 물론이고, 전화번호와 진료시간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발전에 지도를 확인하여 방문이 가능한 거리인지 확인 및 진료시간 등을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도 소아청소년과를 진료과목으로 선택하고 검색을 해봤는데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에 몇시까지 운영을 하는지와 함께, 평일에 야간진료 시간이 언제인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요일에 실제로 운영을 하는지 알아보기위해 방문전에 전화를 하면서, 예약을 해두고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일요일에 문여는 병원 알아보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일요일에 갑작스럽게 아픈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