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까지만해도 조금만 뛰어다녀도 땀이 뻘벌나더니, 이제 패딩이 없이는 밖에 못나갈 것 같은 날씨가 되어버렸어요. 저도 이렇게 갑자기 날씨가 바뀌는 환절기에는 감기에 잘 걸리는 편인데요. 저는 목쪽이 특히 약한편인지 목감기 에 더 잘 걸리는 것 같아요. 



저처럼 목이 약한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목감기 빨리 낫는법 을 정리해보려고합니다. 9가지 간단한 방법 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한번 쯤은 감기에 걸려봤을 것 같은데요. 감기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치유가 되는 경우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병원에 가서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고 약을 먹으면 더 빠르게 호전될 수 있겠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병원에 시간을 내서 가기가 힘든 경우도 많고, 특히 임산부 인 경우에는 병원도 못가고 더 괴로운 것 같습니다.



병원에 갈 상황이 여의치않다면 아래 소개시켜드리는 목감기 빨리 낫는법 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집에서 이겨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간단한 방법 들 이니, 바로 해보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환기

날씨가 춥다고해서, 창문을 열어두는 경우가 적어졌습니다. 특히 한 공간에서만 활동을 하다보면, 집에서 환기를 하는 것도 잊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럴 때 바이러스나 세균들이 활동하기에 좋아집니다. 하루에 1회~2회 정도는 환기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한 날에는 환기를 하는 것이 오히려 안좋을 수 있으니, 날씨를 잘 살펴보시고 환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카페인 멀리하기

목감기 빨리 낫는법 중 기본은,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하는 것 입니다. 그 중 카페인을 섭취하지않는 것이 좋은데요. 대표적으로 커피 가 있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섭취하지않기가 쉽지않지만, 감기에 걸린 동안이라도 다른 음료로 대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페인 함유가 되어있는 음식을 섭취하게되면, 몸에 있는 수분을 빼앗아가다보니, 목 또한 건조한 상태가 됩니다. 목이 건조해지면, 목감기 에도 좋지않습니다.



3. 술과 담배 멀리하기

술과 담배도 목을 건조하게 하기때문에, 목감기에 좋지않습니다. 아예 끊어버리는 것이 너무 힘들다면, 줄이는 방향으로라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유제품 먹지않기

우유는 건강에도 좋아서, 아이들부터 노인분들까지 마셔주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목감기 에 걸렸을 때 만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제품을 섭취하게되면 목에서 가래를 생성하게되고, 가래가 생기면 기침을 유발하게되어, 목감기 에는 좋지않겠습니다.



5. 차가운 음식 피하기

얼음이나 아이스크림, 찬물 등 차가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목에 자극을 줄 수 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크림 같은 경우는, 유제품인데다가 온도까지 차갑기때문에 특히 좋지않은 음식 이겠습니다.



6. 잠 잘자기

잠을 얼마나 길게자는가 보다는, 얼마나 질 좋은 잠을 자는가가 더 중요하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숙면을 하게되면 면역력에 도움이 됩니다. 몸을 사용하지않고 쉬는 시간동안, 몸이 스스로 치유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잠이 항상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점심시간에 잠깐이라도 시간을 내서 낮잠을 자는 것도 목감기 빨리 낫는법 으로 좋은 방법 입니다.



7. 목 따뜻하게 하기

목 부분이 추워지면, 목감기 는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목이 차가워지면 몸의 기온이 금방 내려가기 때문인데요. 목 주위를 따뜻하게 하기위해서, 머플러, 목도리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겠고,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8. 손 자주씻기

목감기 의 주범인 세균과 이물질이 코와 입을 통해 들어오는 경로는 다양하게 있겠지만, 손이 매개체가 되어 들어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외출 후에는 손을 꼭 씻으면, 목감기 빨리 낫는법 에 도움이 됩니다.



9. 소금물 가글

소금물을 미지근한 물에 잘 녹게 섞은 후에, 목 까지 닿도록 가글을 해주고 뱉어내는 방법 입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평소에도 해주면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는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수시로 해주셔도 좋고, 아침 저녁으로 1일 2회 정도만 해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목감기 빨리 낫는법 중 9가지 간단한 방법 을 알아봤는데요. 조금이라도 더 빨리 낫는 방법을 알아보는 분들이나, 임산부 라서 감기약을 못 드시는 분들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