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어 는 제가 좋아하는 생선 중 하나예요. 저 처럼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회로 먹어도 맛있고, 훈제로 해서 먹어도 맛있다보니, 인기가 더 높은 것 같아요! 오늘은 언어 효능 과 부작용 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연어 는 참 다양하게 요리를 해먹을 수 있어서 좋은데요. 회로 먹을 수도 있고, 훈제연어로도 먹을 수 있고, 연어 샐러드로도 먹을 수 있고, 덮밥이나 스테이크로도 먹을 수 있는 등 활용이 굉장히 다양한 것 같습니다. 동양인 보다는 서양인들이 더 좋아하는 생선으로 유명했는데,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연어는 산란기 직전에 바다에서 잡은 것이 맛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있고, 강가에서 잡히는 것은 맛이 떨어진다고합니다. 연어의 부작용 을 알아보기전에 효능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피부 건강

연어 에는 DHA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서, 피부 보습효과에 좋은 효능 이 있고, 지친 피부세포를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피부염증 및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하니, 피부건강을 신경쓰시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생각됩니다. 또, 연어 껍질에는 콜라겐 성분도 함유되어있어, 살도 그렇고 껍질도 그렇고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입니다. 요즘은 연어가 피부에 좋다는 것을 모두다 알고있는 상황이어서인지, 연어주사 라는 것 까지 시중에서 진행되고 있을정도입니다.



2. 눈 건강

연어 에는 비타민A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비타민A 성분은 눈의 망막을 이루는데 중요한 성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비타민A를 섭취하면 시력저하 및 눈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눈의 전반적인 건강과 안구관련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3. 혈관 건강 

연어 에는 EPA와 DHA로 구성된 오메가-3 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오메가-3 는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의 경우에는,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고, 심장질환이 없는 사람들 또한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연어와 같은 기름진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4. 다이어트 효능

연어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 또한 식욕억제에 많은 도움을 주는 랩틴의 분비량을 늘려주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 덕분에 다이어트 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5. 뇌 건강

연어에는 DHA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기억력 향상 및 인지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성장기 어린이 두뇌발달, 수험생에게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고, 노인분들의 알츠하이머(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오메가-3 에는 세포막의 구성을 부드럽게 하고, 콜레스테롤이나 포화지방 등 의 원인으로 인해 저하된 뇌세포의 세포간 신호전달을 원할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뇌 세포의 산화적 스트레스 및 염증을 감소시켜주기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6. 우울증 에 도움

오메가-3 를 꾸준히 섭취하게되면 우울증의 위험을 낮춰주고, 우울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그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끝으로, 연어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어에는 기름기가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너무 많이 섭취하게되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소화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적당량만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자연산 연어에는 기생충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회로 드실 때는 싱싱한 것 인지는 확인을 해보고 드셔야겠습니다. 일년에 1~2회 정도 구충제를 챙겨드시면 기생충 예방에 도움이된다고하니, 연어 부작용 이 걱정되신다면 구충제를 일년에 1~2회 정도 챙겨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