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자세가 바르지않은 경우가 많아서인지, 제 주변에도 허리디스크 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이 있으신데요. 주위에 심각한 분들 중에는 허리 디스크 약물 치료 를 받으시는 분들도 꽤 계시는데요.



이런 분들은 음식을 드실 때도 신경을 참 많이 쓰시는 것 같아요.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 중 에서도,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음식이 참 많더라구요. 굳이 여러곳에 검색해보지않아도, 주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 을 정리해봤습니다.



마사지를 해보기도하고 허리 재활 운동 을 해보기도 하지만, 계속되는 요통에서 벗어나기가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일시적으로는 괜찮아지기도 하지만 또 다시 반복이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 을 기억해두셨다가 참고하셔서 드셔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달걀

달걀은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를 두루 갖추고있는 완전식품으로 알려져있어, 슈퍼푸드 로도 불리고있습니다. 비타민D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몸을 지탱해주는 허리의 기능에 좋을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당근

당근은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는 음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혈액순환 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이며,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호두

무기질, 비타민D,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비타민D 의 경우에는 뼈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허리디스크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만, 열량이 높은 편 이므로, 너무 많이 드시면 비만 등 질환이 생길 수 있으니, 적정량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브로콜리

칼슘함량이 풍부해서 몸에 좋기로 유명한 시금치의 3~4배의 칼슘이 함유되어있는 식품입니다. 각종 관절 및 뼈 관련 질환 증상을 예방하고 약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 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몸에 이로운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부추

여러가지 음식 재료로 쓰이는 부추 입니다. 부추만을 가지고 음식을 해먹을 수도 있고, 곱창이나 오리고기 같은 육류에 곁들여 먹기도하고, 김치에 넣어서 먹기도 하다보니 생각보다 흔하게 섭취를 하고계실텐데요. 이 부추 또한,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혈액순환 을 촉진시키고, 요통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주는 효능 도 있어서, 드셔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저열량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고, 체중관리에도 효과적이다보니,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꽤 유명한데요. 이 토마토는 신체부위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표고버섯

염증예방 및 소독효과가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D가 풍부하여 칼슘의 흡수를 더 잘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허리디스크로 인하여 약해진 뼈를 튼튼하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고, 항암효과도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 을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되시겠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 바른자세 유지 입니다. 항상 바른자세를 유지하려고 기억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동은 제자리걷기와 가볍게 걷는 정도의 운동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 신발을 신으실때도 가급적이면 운동화를 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철봉에 가볍게 매달리는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통해서, 허리근육을 이완시켜주시는 운동을 해주셔도 좋으며, 꾸준히 관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