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고기를 참 좋아해서, 일주일에 1~2회는 꼭 고기를 즐겨먹고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오리고기 효능 에 대해서 완벽정리 해보고, 부작용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오리는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고 있습니다. 훈제뿐만아니라, 불고기, 주물럭, 백숙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를 해먹을 수 있는 만큼, 어떤 부분에 효능이 있는지 알아두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리고기 는 예로부터 몸 보신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땀이 많이나는 여름에 몸보신 해줄 수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있다보니, 초복, 중복, 말복 과 같은 때 에도 우리나라에서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1. 기력회복 및 해독작용

오리고기 효능 첫 번째 로는 기력회복 및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만성피로 회복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고, 독을 잘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주어, 피로감을 덜 느끼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 체내에 쌓인 독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을 뿐만아니라, 포화지방을 분해해서 몸 밖으로 배출해주다보니, 각종 미세먼지나, 황사같은 곳에서 발생되는 성분을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체력향상

오리고기 에는 칼슘, 인, 철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들 덕분에 체력향상이 되어야하는 성장기 어린이, 수험생에게도 좋습니다.



3. 피부건강

고단백질 저칼로리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뛰어난 스태미너 보양식 중 하나로 보실 수 있습니다. 보양식과 동시에 오리고기의 불포화 지방산은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풍부한 아미노산은 피부조직에 콜라겐을 공급하는 등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고, 풍부한 광물질은 머리카락의 건강까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4. 혈관질환 예방

오리고기 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소, 돼지고기 보다 월등히 높게 함유되어있습니다. 그 밖에도 칼슘, 철, 인, 비타민 B, 비타민 C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류 흐름을 원할이 하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 같은 물질들은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고, 피가 원할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주어, 중성지방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 으로 알려져있습니다.



5. 성인병 예방 및 노화방지

오리고기 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어혈을 풀어주고,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알려진 오리고기는, 피가 산성으로 변형해가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어,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려진 부작용

오리고기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체질상 몸이 찬 분들이 많이 드시게되면 체하기에 쉽고, 대변이 묽어질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 평상시에 설사를 자주하시는 분들도 주의하여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