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클로바 사용해봤어요

부모님집이 원래 인터넷과 TV를 다른 통신사 사용하시다가, 이번에 이사를 하시면서, LG 유플러스 로 변경을 하셨는데요. 엘지유플러스 로 가입을 하고나니 네이버 클로바 라는 인공지는 스피커 를 설치해주시더라구요.



AI 스피커 가격 이 어느정도에 형성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클로바 가격 은 10만원 내외인 것 같은데, 엘지유플러스 에 가입하면 설치해주는 모양이었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종류 는 브라운과 샐리 2가지 인데요. 부모님집은 브라운 으로 결정을 하신건지, 임의로 선택이 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ㅋㅋ 상자 아래쪽을 봐도 왼쪽에는 LGU+ 라고 적혀져있고, 오른쪽은 NAVER 이라고 적혀져있는 것 보니, 뭔가 연계가 되어있는 모양입니다 :)



박스에도 간략하게 네이버 클로바 기능이 어떤 것이 있는지 나와있는데요. 일상에 BGM이 필요할 때 음악을 추천하여 재생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가요, 팝송, 민요 뿐만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동요도 있고, 동화책을 읽어주는 컨텐츠도 있는데요.



영어 스피킹 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말을 한 번도 안시켜봤네요ㅋㅋ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활용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사이즈가 크지않아서, 휴대하여 가지고 다니기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답게 역시 신기한 것은 말을 하면 알아서 검색한다는 것 인데요 :)



상자에서 꺼내 충전을 하고있는, 귀여운 브라운 의 모습입니다. 스피커라서 TV 가까이에 두고 사용하면 안되냐고했더니, TV 소리를 인식하게되면 자꾸 말하지않은것을 검색하게된다고 하셔서 조금 멀리 떨어뜨려 놨습니다. 앞 부분은 그냥 얼굴모양같이 생겼지만, 코와 입 부분은 액션 버튼 인데요. 오디오 재생과 일시정지가 가능한 버튼 입니다. 1초 이상 누르면 음성명령이 시작됩니다 :)



뒤쪽에보면 전원 LED 부분 바로 아래쪽에 4가지 버튼이 보이는데요. 아래 +와 - 두가지 버튼들은 한단계씩 음량을 조절하는것 이고, 맨 위의 마이크모양의 버튼은, 마이크 ON, OFF 기능을 가진 버튼입니다. 음성명령 기능을 사용할지 하지않을지 결정하는 버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크 바로 아래쪽의 블루투스 모양의 버튼은 3초이상 눌러서 사용을 하는 것 입니다.



바닥과 닿아있는 부분에는 전원버튼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땡글이는 네이버 클로바 가 자꾸 말을하니, 사람이 들어있는 것 같이 느껴지는지 친구가 생긴 기분인 것 처럼 보였습니다ㅋㅋ



사용방법 이 크게 어렵지않기때문에, 누구라도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 날씨, 오늘 미세먼지, 지금 시간 등을 물어보면 바로바로 답을 해줘서 좋더라구요!



네이버 클로바 에게 날씨도 물어보고, 미세먼지도 어떤지 물어보고, 시간도 물어보고 신기해하는 5살 딸 인데요. 답변이 조금 틀리거나, 노래를 틀어주고그러면 화를 내기도하는 5살 딸 입니다. TV에서 광고를 보니 어떤 아이들은 영어로 대화도 하고 그러던데, 그럴날이 올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ㅋㅋㅋ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