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 간식으로 너무 오래걸리는 것 말고 어떤게 있나 생각해보다가, 전자레인지 계란빵 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시간도 얼마 걸리지않고, 만들기도 굉장히 쉬운 초간단 요리인데, 맛까지 있어서 딱 좋을 것 같더라구요 :)



저희집에는 오븐이 없다보니, 전자레인지 계란빵 을 선정한 것 이기도 한데요. 해먹어보니 진짜 간단하고 맛까지 좋으네요!



제가 솜씨가 없어서,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아이도 엄청 잘 먹었으니 참 만족스러운 초간단 요리 네요. 그럼 이렇게 맛도좋고 간단한, 전자레인지 계란빵 만드는 법 을 바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는 우유, 소금, 계란, 핫케이크가루, 종이컵 을 사용했는데요.



우유는 마트갔다가 50% 할인하는 것이 있길래 집어왔습니다. 50% 할인 이라는 문구만 보고 집어왔는데, 우유 가격 이 1600원 이라니 언제 이렇게 물가가 올랐나 싶네요ㅋㅋ



물가가 비싸거나말거나 뭔가 만들기만하면 해맑게 웃으며 사진을 찍어달라는 우리집 땡글이 입니다ㅋㅋㅋ



그리고 아빠가 한다그러면 잘 못하게하고 자기가 하려고 하는데요. 식탁에 많이 흘리더라도 이렇게 해보는 것도 배울 점이 많은 것 같아요! 처음에는 숟가락의 50% 정도 흘렸다면, 그 다음에는 48% 정도 흘리는데요. 오차가 많이 줄어들지는않지만 그만큼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합니다. 식탁에 흘린건 제가 긁어다가 먹으면 되고요ㅋㅋ



원래는 그릇에다가 담아서 섞은다음에 종이컵에 부으려고 했었는데요. 그릇도 나중에 설거지해야하고 귀찮을 것 같아서, 바로 종이컵에 넣었습니다. 종이컵 1/3 보다 약간 더 조금 넣어주면됩니다. 전자레인지 계란빵 을 만들 때는, 계란을 넣기 전에 우유까지 넣었을 때의 양이 종이컵 3분의 1 정도이면 적당하겠습니다.



우유를 넣고나서 휘휘 저어주면 핫케이크 가루가 잘 녹는게 보여요 :)



저희는 이렇게 젓가락 하나를 사용해서 휘휘 저어주었네요. 농도는 핫케이크 만들던 그 농도 정도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위에 계란을 깨서 넣습니다. 계란을 넣을 때 너무 위에서 떨어뜨리면, 반죽 속으로 들어가서 계란 노른자 가 안보일 수 있는데요. 그렇게되면 가위를 이용해서 자르기가 힘들기 때문에, 살금살금 넣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ㅋ



그리고 노른자를 터트려주는 것이 좋은데요. 전자레인지 계란빵 을 만들 때 이 과정을 거치지않으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노른자들이 터져나오는 광경을 보실 수 있을 것 이예요. 이쑤시개로 해도 된다고하는데, 저는 가위로 4등분을 해주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소금은 한꼬집 넣어줬습니다 :)



요렇게 2개를 넣고 2분을 돌려줬는데요. 1분이 지나가니,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하더라구요!



열어보니 요런 모습이예요. 저희는 계란을 너무 큰걸했는지 반죽 양이 좀 많았는지 살짝 흘렸더라구요ㅋㅋ



종이컵은 이런식으로 잘라서 찢으면 잘 벗겨지더라구요!



양에 욕심을 내지않는 것이 좋겠어요! 비주얼이 엄청 좋지는않지만, 참 맛있습니다 :)



전자레인지 계란빵 만들고 남은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더라구요!



2분이면 완성이 될 정도로 굉장히 간단한 초간단 요리 인데요. 무엇보다 만드는 과정을 아이가 놀이로 생각하는지 참 재미있어하고, 만들고나서 맛있다고 잘 먹기도하니 뿌듯하네요 :)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