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봉 3200 실수령액 은 얼마일까?

입사를 하기전에 연봉 협상을 하게되는데요. 연봉 협상을 하고나와서 생각해보면, 실수령액 이 얼마인지 감이 잘 잡히지않습니다. 이것저것 포함이 되어있다보니, 연봉을 12로 나눈 금액보다 훨씬 적게받는 느낌을 받는 것이 사실인데요.



오늘은 연봉 3200 실수령액 이 얼마인지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여명세서와 다른 부분이 있는지, 통장에 기입된 내용과 다르지않은지 비교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요즘은 연봉계산기 배포가 잘 되어있어서, 계산하기에 편리한 것 같습니다. 저는 사람인에서 제공해주는 연봉계산기를 이용하여 연봉 3200 실수령액 을 바로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 를 가지고 계산을 해봤는데요. 직접 검색해서 해보셔도되고, 같은 금액이 나올테니 제 글을 읽어봐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 를 이용하여 연봉 3200 실수령액 을 계산할 때는, 위에 보이는 것 처럼 연봉 부분만 입력하면 계산이 되어지도록 되어있습니다. 보통은 월급단위보다는 연봉으로 계산을 할테니 연봉/월급 선택을 그대로 두면되고, 퇴직금도 보통은 별도로 되어있을테니 퇴직금 포함여부도 별도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과세액 의 경우에는 식대가 보통 10만원 정도라 저렇게 입력이 되었는데요. 비과세액이 알고계신 금액과 다르다면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산수당, 보육수당, 기타 비과세되는 소득, 국외근로소득, 생산직 근로자등의 야간근로수당,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과세특례 등이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우선은 부양가족수는 1명으로 두고, 20세 이하 자녀수는 0명 으로 계산해보겠습니다. 가족단위의 경우에는 밑에서 다시한번 계산해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용양, 고용보험, 소득세, 지방소득세 등 합쳐서, 총 267280원이 공제가 된다고 계산이 되는데요. 월 예상 실수령액은 2399386원 입니다. 연봉 3200 실수령액 은 240만원 이 약간 안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에는 계산이 조금 달라집니다.



맞벌이를 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보시면 되겠는데요. 부양가족수와 20세 이하 자녀수 의 경우, 연간 100만원 이상의 소득이 있는 사람은 해당이 되지않으니 기입하지않고 계산하는 것이 맞겠습니다.



만약 외벌이 이고 아이가 있다면, 부양가족수는 본인을 포함해서 3명이고, 20세 이하 자녀수는 1명인데요. 연봉 3200 실수령액 은 3만원~4만원 정도 차이가 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공제되는 금액을 보면 실수령액 의 10%가 넘는데요. 공제액이 왜이렇게 많을까요? 공제되는 금액들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은 과세금액의 4.5%를 공제하고, 비과세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비과세액을 제외한 과세금액에서 세액이 공제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건강보험은 과세금액의 3.06%를 공제하고, 국민연금과 마찬가지로 비과세액이 있는 경우에 비과세액을 제외한 과세금액에서 세액이 공제됩니다.



장기요양은 건강보험 금액의 6.55%를 공제하고, 고용보험은 과세금액의 0.65%를 공제합니다. 소득세는 부양가족수와 20세 이하 자녀수에 따라서 국세청의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자료를 기준으로 공제하고, 지방소득세는 소득세의 10%를 공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지금까지 연봉 3200 실수령액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흔히, 직장인의 지갑을 유리지갑 으로 표현합니다. 월급 내역이 이렇게 투명한 사람들의 월급을 표현하는 말 인데요. 어릴때는 몰랐지만, 유리처럼 깨지기도 쉽고 투명하다는 말을 직장인이 되고나서 계속 실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새해가되면 연봉협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텐데, 이글을 읽으시는분들 모두 연봉협상 원하시는만큼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