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카카오뱅크 를 빨리 이용을 해보고싶었는데요. 타은행이라도 다른 계좌 개설을 한 이력이 1개월 내에있으면 가입이 되지않는다는 규칙 때문에 최근에야 가입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아이의 어린이집 계좌가 농협과 연계되어있어서 계좌 개설을 해야하는 상황이었는데, 그것때문에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용을 늦게 해보게될줄은 몰랐습니다ㅋㅋ



아무튼, 늦게 가입을 한 만큼 신기한 것도 참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 카카오뱅크 세이프박 는 가장 가입해보고싶었던 서비스 중 하나였는데요. 하루만 맡겨도 이자 가 적용된다는 것은 큰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및 가입방법, 그리고 특이한 점을 써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카카오뱅크 에는 가입이 되어있어야 세이프박스 를 사용할 수 있겠죠?



제가 가입을 하자마자 보이는 화면이라서 0원 입니다. 카카오 체크카드도 신청을 하기는 했는데, 신청하고 한달은 있어야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갑자기 쓸 일이 생길 수 있는 돈은 400만원 정도라서, 이 돈을 모두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에 넣어둘 생각으로 입금을 시켰습니다. 그런데 어디에서 가입을 하는건지 찾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계좌를 새로 개설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았고, 정기예금이나 적금도 아닌 것 같은데 어디인가 찾아보다가 발견을 했습니다.



가입방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는 하루하루마다의 이자 가 붙는 방식이라고 알고있어서, CMA나 MMF 같은 계좌의 한 종류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그게 아니라 내 통장 계좌의 기능 중 하나 였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금액이 써있는 부분을 한 번 눌러주시면 세이프박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됩니다.


금액을 클릭하고 이동해보면, 살짝 다른 화면이 보이는데요. 금액 바로 아래쪽에 있는 기능추가 버튼을 누르고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에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기능추가 버튼을 클릭해보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및 모바일 비상금 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보입니다. 여유자금을 보관할 수 있는 통장속 금고 라는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이 부분을 크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최대 500만원까지 보관이 가능하구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는 연 1.20% 입니다. 시중 은행들의 자유입출금 금리에 비해 월등히 높은데다가, 입출금이 자유로운편 이다보니 이용을 많이 할 것 같았습니다.



가운데 부분에는 생성하기 전 주의사항 등이 나와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을 살핀 후에 세이프박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것저것 동의할 부분에 체크를하고나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에 넣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오른쪽에 있는 스크롤을 조정하면 얼마를 입금하게될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확인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한번 더 금액이 맞는지 확인하는 단계가 있는데, 그 단계에서도 예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단계를 거치고나서 다시 첫 화면을 확인해보면, 처음에는 볼 수 없었던 세이프박스 라는 항목이 보이게됩니다. 저는 몽땅 400만원을 입금시켰는데요. 얼마정도 이자 가 나오게될지 궁금하네요!



특이한 점

돈을 언제든지 넣고 언제든지 뺄 수 있어서, CMA나 MMF 의 기능 보다는, 수시로 입출금을 할 수 있는 통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자동이체를 할 수 없고, 체크카드와의 연계 또한 되지않는 통장이니, 이런 기능들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동이체나 체크카드 등을 사용하려면, 해당 통장으로 돈을 따로 빼두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및 특이한점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얼른 이자를 받는 날이 되어서 어느정도 나오는지 확인해보고싶네요^^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