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페이스북광고하는법 중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광고비용 설정방법 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야하는 이유는, 단순하게 '내가 지출하는 비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서'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페이스북광고 가 모두 성공할 수는 없겠고, 실패하는 것은 다음 성공을 위해서 어쩔 수 없는 과정일 수 있겠지만, 얻는 것도 없이 불필요하게 광고비용 을 지출하는 것은 꼭 피해야겠습니다.



제가 일을 하면서 광고주 분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은, "DB 1개당 얼마일까요? 예산은 얼마로 해야할까요?" 였습니다. 영업하시는 분들이라면 광고주의 상황을 대략 알고서 가급적 많은 광고비용 을 부르며 이정도는 써야 효과가 있다고 말할테고, 그대로 믿는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저 물음에 정확한 답은 없습니다. 광고를 해보기전에는 누구도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대략으로 알려드리기도 어렵습니다. 시즌에 따라, 브랜드에 따라, 인지도에 따라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으니까요. 다만, "가장 최근에 어느 분야는 CPA가 2만원 선 이었습니다. 어느분야는 CPC가 80원 이었습니다." 정도로 답을 하는 것이 맞겠습니다 :)



그럼 페이스북광고하는법광고비용 설정방법 에 대해서 자세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지난번에 생성해둔, 포스팅을 위한 가계정인데요. 프로필과 커버사진, 글 1개정도를 올려놓으니 더이상 사라질 것 이라는 알림이 오지않네요! 우선은 광고계정 으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광고비용 설정 을 하는 곳은, 광고세트 단계입니다. 혹시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 의 개념이 명확하지않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먼저 확인하고 이 글을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위 내용에 대해 모르는 상태에서 글을 읽으시는 경우에는, 오늘 포스팅이 정확히 이해되지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 페이스북광고 를 진행하는 것은 아니고,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립니다. 타겟위치는 경기도, 서울은 제외해봤습니다. 연령은 19~21세, 수능과 관련된 광고를 진행하려고 하니 수능의 기술이라는 관심사가 있길래 잡아봤습니다. 이렇게 세팅하면, 34000명 이라는 모수가 잡히는데요. 이 타겟에 대해서 광고비용 을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광고 에서 광고세트 가장 아래쪽에 예산 및 일정 을 설정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광고 를 진행할 때, 타겟을 먼저 잡고나서 예산 설정을 진행하시는 방향으로 추천드립니다. 모수에 따라 예산을 다르게 하는 것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예산은 다시 일일예산 및 총예산 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일일예산은 하루에 얼마를 지출할 것인지, 총 예산은 기간동안 얼마의 예산을 지출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 입니다. 일일예산과 총예산 중 어떤 것을 선택해도, 광고 이후의 성과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광고성과가 잘 나오지않는다고해서 24시간도 기다리지않고 다른 광고를 진행해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페이스북 시스템이 광고성과를 높일 시간이 필요하니, 최소 하루 정도는 광고성과를 확인하고 판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금액은 실제 일일 지출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실텐데요. 일일예산 의 경우 설정한 값을 최대치로 사용하겠다는 뜻 입니다. 거의 근접하게 사용이 되긴하지만, 20000원 을 설정했을 때 19980원이 써지는 등 정확히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비용 을 다르게 입력하면 일일 추산결과의 도달 및 캠페인에서 설정해놓은 값이 달라지게되는데요. 위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도달의 그래프가 중간정도 차지하는 것이 경험상 성과가 좋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일예산의 경우에 자주 광고를 볼 수 없다면, 도달에 따라서 기간을 설정해두시면 되겠는데요. 위 경우, 하루 도달 추산 수가 2200명~6100명 이니 대략 5일~15일 정도면 모든 타겟에 도달되니 15일을 넘겨서는 진행하지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돈이 많은 분들은 이런식으로 하시는데요. 위의 경우 11만원을 썼을 때와 15만원을 썼을 때 도달 범위가 같습니다. 클릭 수가 살짝 높아지기는하지만, 같은 타겟에 여러번 노출된다고해서 성과가 좋아지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는 생각입니다.



총 예산의 경우는 일정만 설정해서 그만큼을 쓰겠다는 것 인데요. 일정은 알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밑에있는 세부 옵션 보기를 클릭해보시면 더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한데요.



일일예산 을 선택하면 광고비용 을 일정에 따라 설정할 수 없지만, 총예산 을 선택하면 일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우리는 주말에 영업을 하지않아 응대할 사람도 없으니,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광고를 진행하겠다' 는 생각이라면 이런 식으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광고 를 진행하면, 설정해놓은 페이스북 타겟이 설정해놓은 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광고를 볼 수 없도록 세팅됩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일정에 따라 설정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모르시더라구요!



오늘은 페이스북광고하는법광고비용 설정방법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그렇게 어렵지않은 부분이니, 해보시면 금방 익히실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광고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