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및 비즈니스 계정에 연결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간혹, 페이스북 페이지를 생성하는게 유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페이스북은 실제로 신용카드를 이용해 광고에 지출하는 비용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모두 무료인 서비스입니다^^



바로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생성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비즈니스 게정에서 바로 생성하는 방법도 있고, 모바일에서 생성하는 방법도 있고, PC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생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포스팅 끝 부분에는 비즈니스에서 계정연결을 하는 부분까지 보여드릴 것 이라서, PC에서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가 복잡하고 어렵지않나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전혀 어렵지않고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www.facebook.com 에 접속해보시면 위 화면처럼 나오실텐데요. 오른쪽 위쪽의 ▼ 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중간쯤에 보이는 '페이지 만들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페이지의 유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지의 유형을 선택해보면 상당히 많은 카테고리 선택지를 보실 수 있을텐데요. 운영할 페이스북 페이지 의 유형과 가장 비슷한 유형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앞으로 운영을 하게될지 안하게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페이스북 광고관련 페이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이렇게 선택을 하고 '시작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생성하고 나면 아무것도 없는 페이지가 생성된 것이 보이실 것 입니다. 프로필과 커버를 등록하지않아도 광고가 진행은 가능하지만, 프로필의 경우에는 유료광고를 진행할 때 유저에게 보이는 부분이므로 비워두시는 것 보다는 넣어주시는 것이 광고성과가 더 좋을 것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방법을 올려두시면서 프로필과 커버사진의 크기를 맞지않는 정보를 올려두신 분들이 간혹 보이는데요. 현재 기준으로 페이스북 정책을 캡쳐해왔습니다. 페이지 프로필 사진은 정사각형으로 표시되며, 컴퓨터에서는 170 X 170 픽셀, 스마트폰 에서는 128 X 128 픽셀로 표시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피쳐폰 에서는 36 X 36 픽셀로 표시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지 커버 사진은 컴퓨터에서 너비 820픽셀, 높이 312픽셀, 스마트폰에서는 너비 640픽셀, 높이 360픽셀로 표시되며, 피쳐폰에서는 표시가 되지않습니다. 다른 페이스북 페이지를 확인을 해보시면 PC와 스마트폰에서의 커버이미지의 비율이 달라서 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중요한 부분(페이지 이름같은)을 최대한 가운데쪽으로 몰아서 디자인하여 스마트폰 커버 비율로 맞추고, 컴퓨터에서 잘릴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은 커버의 배경색상으로 제작하여 업로드해서 사용을 했는데, 크게 이상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는 되었으니, 비즈니스 계정연결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른쪽 맨 윗부분에 있는 '비즈니스 설정'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처음 만드셨다면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상태이실 것 입니다. 여기에서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 중 '페이지'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가운데에 있는 '새 페이지 추가'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처음에는 '페이지 추가' 를 선택해주시면됩니다. 운영하는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가 더 있다면, 추후에는 '페이지 엑세스 권한요청' 으로 진행해주시면되고, 관리자권한이 있는 아이디로 접속하여 진행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이 화면이 나오면 중간쯤에 페이지 이름이나 URL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페이지 이름을 쓰다보면 만들어두신 페이지가 나오실 것 입니다.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페이지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문구가 나오면 추가가 완료된 것 입니다. 관리자 아이디로 접속한 상태에서 추가하면 이렇게 바로 승인되어 처리가되고, 관리자 아이디가 아닌 다른 아이디로 추가를 하면, 해당 페이지의 관리자에게 승인요청이 가도록 되어있습니다.



전부 하시고나서 비즈니스 계정의 메인화면으로 가보시면, 위와같이 추가가 되어있는 것이 확인되실 것 입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광고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에 연결하는 방법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