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의 직업은 페이스북 광고 마케터 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진행하는 많은 타겟광고를 진행해봤지만, 정교함으로 보자면 페이스북이 상위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마케터 중 한 사람입니다. 페이스북을 실제로 하다보면, '내 상황을 어떻게 알았지?' 하는 신기함을 느끼기도하고, '내 정보를 어떻게 알았지?' 하는 불쾌감을 느끼기도 하셨을 것 입니다. 이 모든 것은 페이스북의 타겟팅 기법이며, 이 타겟팅을 통해 알고계셨든 모르고계셨든 페이스북을 진행하면서 광고에 분명 노출되었을 것 이라 확신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를 해보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오늘부터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연재해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분야는 하루에 1~2개 포스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페이스북 광고는 개개인의 센스가 분명 필요하고,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많이 달라지겠지만, 광고를 많이 해보면 해볼 수록 감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2017년초부터 2017년 7월경까지 진행했던 광고계정은 20개 내외였고, 금액은 약 5억 정도였는데, 제가 회사를 나오게되면서 조회 안되는 계정들이 몇 개 보이네요. 많다면 많은 금액이고, 적다면 적은 금액이겠습니다. 광고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나, 진행하시면서 막히시는 부분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https://business.facebook.com 에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개인에서 진행해도되고, 페이지에서 그냥 해도되는데 왜 비즈니스 계정이라는걸 만들어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페이지와 광고계정의 권한을 여러사람에게 부여해줄수도있고, 페이지와 광고계정을 삭제하고 등록하는데 편하다보니, 2개이상의 계정을 관리할 때도 훨씬 편한 툴 입니다. 페이스북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툴 이므로, 믿을 수 있는 툴이기도 합니다.

가운데 파랑색 버튼으로 보이는 계정 만들기 를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해주시거나 페이스북 계정을 만드신 이후에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위쪽에 로그인 된 화면이 보이신다면, 다시한번 가운데에 있는 계정만들기 를 클릭해주세요.



몇 년 전만해도 페이스북에서 제공해주는 설명이 전부 영어로 되어있어서, 저 같이 영어를 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광고를 진행하려면 어려운 부분이 생기는 경우가 있었는데, 요즘은 거의 한글화가 되어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할 비즈니스 이름을 써주시면 됩니다. 영문이나 한글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회사이름을 많이들 기입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해하시기 편하도록 '페북비즈니스' 라고 쓰고 계속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생성이 되지않는다는 오류문구가 나온다면, 다른 이름을 선택해서 가입해주셔야합니다. 비즈니스의 이름은 권한을 부여해주면, 권한을 받은 사람에게 표시가되기때문에, 신중하게 입력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수문자를 포함할수는 없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표시될 프로필을 만드는 화면입니다. 이름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을 것 이고, 사용하실 이메일을 입력해주시고 마침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마침을 눌러주셨을 때, 위 화면처럼 나오시면 생성이 완료된 것 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셨다면, 처음에는 최대 5개의 광고계정을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기준이 어디에 나와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광고를 운영한 금액이 커질 수록 운영할 수 있는 계정의 수가 늘어나도록 되어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 화면에서 왼쪽 맨 위쪽의 비즈니스 관리자 - 비즈니스 설정 을 클릭하시면, 페이지, 광고계정 등을 연결하실 수 있는데, 해당 내용은 페이지 생성, 광고계정 생성 등 포스팅 이후에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링크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즐겨찾기, 북마크 등을 해두셔도됩니다. 페이스북 화면에서 접속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위쪽의 ▼ 모양을 클릭하시고, 비즈니스 관리자에 표시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늘 '페북비즈니스' 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서 이렇게 보이고 있습니다. 이 것으로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