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생성 및 페이지생성, 페북 페이지를 비즈니스 계정에 연결하는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페이스북 광고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계정은 페이지 이름과 꼭 동일하게 세팅을 해주셔야하는데요. 동일하게 세팅을 해야하는 이유는, 다르게 하는경우 페이스북 광고계정이 비활성화 되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진행하다가 갑자기 비활성화가 되어버리면 사실 굉장히 난감한데, 페이스북 정책 중 페이지 이름과 광고게정의 이름이 다를 경우 비활성화 하는 정책이 있으니, 이 점은 꼭 신경써 주셔야 합니다.




우선은 비즈니스 관리자에 접속을 해주셔야합니다. 비즈니스 게정을 생성하고, 페이지만 연결해놓은 상태이시라면, 이런 모양으로 보이실 것 입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 접속하시면 오른쪽 위쪽에 '비즈니스 설정' 이라는 부분이 보이실텐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좌측 카테고리 중 '광고계정' 이라는 부분이 보이실텐데 클릭을 해주세요.



광고계정을 들어가보시면 아직 광고 계정이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실 것 입니다. 이 부분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추가한 광고계정이 모두 표시되는 공간인데요. 아직 하나도 추가를 하지않았을 때의 화면입니다. 추가를 한 개라도 해주셨다면 오른쪽 위쪽에 저 버튼이 보이실 것 입니다. 여기에서 '새 광고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새 광고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해보시면, 3가지 옵션 중 고를 수 있도록 표시가 되실 것 입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지가 하나 있더라도 여러 비즈니스 계정에서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결제 또한 각각의 비즈니스에 각각의 결제방법을 정해둘 수 있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경우라면, 새 광고계정 만들기를 해주시면 되고, 광고대행사라면 두 번째에 있는 광고 계정 액세스 권한 요청을 통해서 광고주에게 권한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계정을 생성하실 때, 페이지 이름과 광고계정 이름을 동일하게 해야하는 것은 꼭 지켜주시구요. 시간대가 대한민국의 시간대인 서울이 맞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통화를 달러로 하는 것이 편하시면 달러로 하시면되고, 대한민국 원 단위도 있으니 원 단위가 편하시면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광고를 집행할 때는 물론, 인사이트를 확인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이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대와 통화 부분은 추후에 변경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정도로, 현재는 변경하는 방법이 복잡합니다. 추후에 업데이트가 되어 편하게 변경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이 부분을 바꾸고 싶으시다면 광고계정을 새로 생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정이 완료되셨으면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고, '광고계정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부분에서 광고계정의 권한을 나눠줄 사람들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현재 저는 추가한 사람이 저뿐이라 고를 수 있는 사람이 없는 것으로 표시됩니다. 권한을 추가하는 부분은 나중에도 가능하고, 쉽게 가능한 부분이라 건너뛰기를 해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마치고나면 좋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광고게정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었다는 팝업이 나옵니다.



팝업을 닫고나면, 광고계정에 추가된 것이 보이실텐데요. 광고계정명이 맞는지, 소유, 통화, 시간대가 맞는지, 사람 및 파트너 설정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광고계정 부분에 이름과 유형, 권한 등이 보이신다면 정상적으로 광고계정이 비즈니스 계정에 연결된 것 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비즈니스 계정 메인화면으로 가보시면, 광고계정, 페이지 2가지가 보이실텐데요. 둘 중 파랑색 빛이 나는 아이콘을 가진 계정이 광고계정입니다. 나중에 이 곳으로 접속해서 광고를 집행하고, 인사이트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광고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