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톳을 이용해서 톳두부무침을 해봤어요

톳두부무침의 주 재료는 바로

진도에서 온 자연산 마른톳 이에요ㅋ


톳을 이용해서

맛있는 톳두부무침 반찬을 만들기 위해서

우선 물에 담가서

말라있는 것을 풀어줘요ㅋㅋ


말라있는 상태에서 물에 넣으면

생각보다 금방 풀어지더라구요!

거의 담그자마자 풀어지게되는데

풀어지고나면 냄비에다가 넣어요


냄비에다가 물과함께 넣은 후에는

이 상태에서 끓이기 시작해요


살짝 익었다싶으면

가스레인지의 불을 끄고

요렇게 뜨거운 느낌을 없애줘요ㅋㅋㅋ


칼로 먹기 좋게 썰어주고^^


썰어진 톳을 요렇게 담아둬요^^


이번에는 맛있는 톳두부무침 반찬의

두 번째 재료인 두부를

손질해야해요ㅋㅋ


손질이라고해도 별다른 것은 없고

그냥 사온 두부를

으깨기만 하면되요^^


으깬 두부를

아까 담아 둔 톳 위에 올려주고보면

두부가 좀 적었죠??ㅋㅋ


두부를 톳 위에 조금 더 올려주고^^


왠지 톳두부무침과

잘 어울릴 것 같은 양파와 다진마늘도

조금 넣어주기로해요^^


간장, 소금, 식초, 참기름을 넣어서

적당히 간을 맞추고!!

깨를 뿌려주면

톳을 이용한 맛있는

톳두부무침 반찬 완성이에요^^

정말 건강식으로 좋은 음식 같아요

맛도 있어서 더 좋았던 요리였어요!

톳을 이용해서 맛있는 반찬

만드는 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