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남이섬 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이날 큰맘먹고 갔는데 비가 너무 많이 내리는바람에 금방 나오게된게 지금까지도 아쉬운데요.



이번 기회에  남이섬 배시간 을 정리해두고, 11월이 지나가기전에 꼭 한번 다녀오려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단풍도 멋지겠지만, 심어져있는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면 정말 멋질 것 같더라구요. 남이섬 안에있던 숙소도 얼른 알아봐야겠습니다 :)



먼저 남이섬 배시간 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오전 7시30분 부터 오전 9시 까지는 30분 간격으로 있습니다. 그리고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 까지는 10분~20분 간격으로 운항을 합니다. 오후 6시 부터 오후 9시 40분까지는 30분 간격으로 운항을 하니, 가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항시간은 5분~6분 이라고 되어있는데요. 정말 타자마자 내리는 듯한 기분이더라구요. 남이섬 입장요금 에는 왕복 승선료가 포함되어있으니, 입장료를 지불하시고 배를 타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남이섬 배시간 이 오후 9시 40분 이라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남이섬 주차장의 주차비 는 4000원 입니다. 여기서 주차비 아끼는 방법 을 바로 말씀드리면, 가는 길에 음식점에 주차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남이섬 은 주차비 가 크게 비싼편은 아니지만, 관광객이 많아서인지 만차인 경우가 정말 많아서 기다리는 경우도 허다한데요. 남이섬 에 가는길에보면 음식점에서 음식을 꼭 먹지않더라도 주차비 2000원 정도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을 어렵지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주차비 도 아낄 수 있고, 넓은 공간에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5분 이내에 걸어갈 수 있는 거리라서, 주차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것이 걱정되는 분들은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남이섬 입장료 도 알아보겠습니다.



남이섬 입장료 는 일반 10000원, 우대 8000원, 특별우대 4000원 입니다. 우대의 조건은, 중고등학생, 1~3급 복지카드 소지자 본인, 국가 유공자증 소지자 본인, 70세 이상, 외국인 관광객 입니다. 특별우대 조건은 36개월~초등학생 까지, 동계(12~3월) 오후 6시 30분 선박을 이용하거나, 하계(4~11월) 오후 7시 30분 선박을 이용할 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이섬 에는 특이하게 여권 제도라는 것이 있는데요. 단기여권, 통합여권, 국민여권 등이 있습니다.



이런 여권 을 발행하면, 기간 내에 횟수 제한없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1년동안 여러번 방문하시려는 분들은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짚와이어를 타고 입장하면 38000원 인데요. 저는 스키장의 리프트 같은걸로 생각하고, 아이와 함께 타보면 되겠다하고 있었는데, 타는 분들을 자세히보니 한 명당 줄 하나에 메달려서 가는 것 이라서, 5살 딸 아이와 함께 탈 수는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배를 타고 입장했습니다.



입장료를 내고나면 이런 표를 한 장씩 받게되고, 배를 타기전에 확인하는 분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사람이 엄청나게 많지만, 남이섬 배시간 간격이 길지는 않은 편 이라서 조금만 기다리면 금방 갈 수 있습니다.



배의 내부도 꽤 넓은편 이었는데요. 혹시 자리에 앉지못하더라도 남이섬까지 이동하는 배시간 이 오래걸리지않는 곳 이라 서있을만도 한 것 같습니다.



배에서 내리면 바로 관람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쪽저쪽에 참 멋진 곳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가족단위로 오신분들도 많이보였고, 연인이나 친구끼리 온 사람들도 많이 보였네요! 남이섬 이 워낙 넓어서인지, 그 많은 사람들이 배에서 내렸어도 금방 한적해지더라구요ㅋㅋ



갑자기 비가내려서, 투어버스 를 한 번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한 바퀴를 걷기에는 굉장히 멀어서 걸어다니며 구경하기에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았는데요. 설명도 듣고 빠르게 관람을 하기위해서 탑승해봤습니다. 가격은 1인 5천원 이었네요 :)



이렇게 생긴 투어버스인데, 한 바퀴 돌아보는데에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전혀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한 바퀴쯤 돌아보고 구경을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남이섬 에 몇 번 가보기는했지만, 못봤던 공간들도 꽤 많이있는 것 같았습니다.



배에서 내렸던 곳에서 멀어질수록 사람 수가 많지않았고, 그만큼 청정지역의 느낌이 더 강하게 들었는데요. 남이섬 안에 숙소를 예약해두고 구석구석 걸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참 많이했네요!



다람쥐나 청솔모뿐만아니라, 토끼들도 이렇게 울타리 없는 곳에서 살고있어서, 깜짝 놀랐네요ㅋㅋ

이렇게 투어버스 로 구경을 하고나서 조금 더 걷고싶었는데, 일기예보와 다르게 비가 많이 쏟아지기도했고, 부모님께서 구경도 다했고 비도오니 빨리 집에가자고하셔서 남이섬 을 엉겹결에 나오게 되었네요. 정말 몇 년 만에 갔는데 참 아쉬운 남이섬 관광 이었습니다. 다음번에는 기필코 많이 걸어다니면서 구석구석 보겠다고 다짐했어요 :)



남이섬 안에서 자전거 를 타고다니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는데요. 자전거 대여 가격은 1인용을 기준으로 30분에 4000원, 1시간에 7000원 입니다. 2인용 자전거 가격은 그 2배 이구요. 가족자전거는 15000원 이니, 자전거를 대여해서 돌아보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모차 대여는 24개월 이하가 가능한데 3000원 이구요. 휠체어는 무료이니, 아이들이나 노약자와 함께 가시는 분들은 남이나루 관광청 에 문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남이섬 에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