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에서 남양주로 이사온지 이제 3개월째가 된 것 같아요. 남양주에 이사와서 느끼는 것이 참 많은데요. 서울에 비해서 공기가 확실히 좋다는 것과, 교통이 불편해서 차가 꼭 있어야겠다는 것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도 차를 가지고 주말이면 어디라도 가보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10월에는 꼭 남양주 가볼만한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남양주 물의정원 에 다녀왔습니다.



남양주 물의정원 주차 는 오후 1시만 넘으면 댈 곳이 없을 정도로 악명이 높은데요. 네비가 주차장 을 한 곳만 알려주는건지, 아니면 입구가 조금 더 가깝다는 이유로 선택을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입구가 가까운 곳의 주차장은 정말 복잡합니다.



제가 입구에서 약간 멀리있는 물의정원 주차장 에 도착했을 때는 오전 10시쯤 이었는데요. 차들이 주차가 되어있기는 했지만, 그렇게 복잡하지않은 모습입니다. 요 사진으로는 주차 되어있는 차들이 많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다음 사진을 보면 생각이 달라지실 것 같습니다.



더 구석쪽으로는 차들이 많이 서있지않은 모습인데요. 주차장의 크기도 상당히 넓은 편 이라서, 초행길에 어딘가 구경하러가서 주차 눈치싸움이 가장 싫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입구에서 약간 떨어져있기는 하지만 여기에 세워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도에서 얼핏보면 아래쪽의 길쭉한 사각형 모습의 주차장과 위쪽의 정사각형에 더 가까운 모습의 주차장의 면적이 비슷하다고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실제로 보면, 위쪽 주차장의 면적이 훨씬 넓습니다. 게다가 아래쪽의 주차장은 양쪽으로 주차를 해놓은데다가 들어가는 차 한줄, 나오는 차 한줄 정도의 공간밖에 없기때문에, 타이밍을 잘못맞춰 들어갔다가는 앞뒤양옆으로 막혀 강제로 서있게되는 상황이 발생하기 딱 좋은 곳 입니다. 그래서 저는 지인들이 남양주 물의정원 에 찾아온다고하면, 위쪽의 주차장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을 빠져나와 조금 걷다보니 어디선가 많이본듯한 달팽이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남양주 물의정원 은 구경할 곳과 사진찍을만한 곳이 많다는 것도 큰 장점이고, 또 좋은 점 중 하나는 입장료와 주차요금이 모두 무료라는 것 입니다. 그래서인지 주차를 안내해주는 사람조차 만날 수 없었습니다. 복잡한 것을 정말 싫어하는데 오후 1시가 넘었다면, 조안면 체육공원의 주차장 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남양주 물의정원 안내도 도 볼 수 있었는데요. 조안면 진중리 라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마음길을 시작으로 풍경을 감상하면서 강변산책길을 걷다보면 연인들을 위한 공간인 물향기길에 갈 수 있다는데요. 이 쪽길도 다음에는 꼭 가봐야겠습니다 :)



도로를 따라서 다리가 보이는 방향으로 걸어가봤는데요.



다리정도까지 걸어가면, 노란 코스모스가 피어있는 곳이 살짝 보입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는 이렇게 많은 코스모스가 있는지는 몰랐는데요. 보는 것 만으로도 눈이 호강하는 기분이었네요ㅋㅋ



노란 코스모스가 끝이 보이지않을정도로 잘 심어져있어서 멋진 곳 이었습니다. 뒤쪽에 보이는 나무와 북한강, 산들도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은 느낌이었네요!



꽃이 예쁘게 피어있으니 어디든 포토존 이었습니다. 아내의 사진과 함께, 신난 땡글이도 한 컷씩 계속 찍어주다보니 100장을 넘게 촬영했네요ㅋㅋ



북한강 쪽으로 가보면 돗자리를 펴놓고 앉아있을 만한 공간도 있어서, 나무그늘이 있는쪽에 돗자리를 펴고 잠시 앉아있었는데요. 바람도 살랑살랑불고, 꽃도 예쁘고 힐링여행이 이런건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



북한강을 배경으로 봐도 멋진 것이 사실이지만, 노란 코스모스 때문에 북한강뷰 마저 평범해보이고 있었습니다ㅋㅋ



사진으로 표현이 안되는 부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아서, 동영상으로도 찍어봤습니다. 남양주 물의정원 의 노란 코스모스들이 어디까지 이어져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많은 코스모스를 실제로 한꺼번에 본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ㅋㅋ 



이미 다녀오신 분들은, ' 남양주 물의정원 주차 가 최악이기는 했지만, 노란 코스모스는 멋있었다 ' 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차 부분까지 해결하고 구경을 하러가면 정말 완벽한 힐링여행이 되지않을까 싶은 곳 입니다. 코스모스 개화시기는 6월~10월 정도로 넉넉한 편이기는한데요. 벌써 10월이 얼마남지 않은 시점이고, 비가오면 꽃잎들이 떨어질 것이기때문에, 가보려고 마음먹으신 분들은 최대한 빨리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양주 가볼만한 곳 을 찾아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