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않았을 때는 많이 사용하지못했었는데요. 요즘은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만큼, 평소에 유튜브 를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활용해 음악을 들을 때는 듀얼 윈도우를 사용해야 음악이 끊기지않는 등 번거로움이 참 많았는데, 유튜브 음원추출 을 통해 그 번거로움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 이라는 것도 큰 장점인데요.



이번에는 제가 요즘 잘 활용하고있는 유튜브 음원추출 을 위한 1그램 플레이어 사용법 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처음에 해볼때는 어려울 수 있지만, 굉장히 직관적인 프로그램이라 한 번만 해보면 금방 따라서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왜 이제서야 알게되었나싶은 프로그램 중 하나네요 :)



유튜브 음원추출 을 하기에 앞서, 우선은 컴퓨터에 1그램 플레이어 설치 를 해야합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를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위 화면처럼 1그램 플레이어 라고 검색창에 검색을 하신 후에, 소프트웨어 정보 에 나오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프리웨어 이고, 용량은 11MB 밖에 안되는 아주 가벼운 프로그램 입니다.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해놓으면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 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순위 또한 2위로 이미 많은 사람들이 활용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설치가 되어있다고 가정하고, 유튜브 음원추출 을 위한 1그램 플레이어 사용법 을 바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나서 실행을 해보면, 왼족 맨 아래쪽에 설정버튼이 보일텐데요. 그 바로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것 입니다.



재생목록 에서 유튜브 를 선택하고 잠시 기다리시면, 화면이 출력됩니다.



원하는 화면에서 마우스를 올려보면, 위쪽에는 동영상 아이콘, 아래쪽에는 음표 아이콘이 빨간색 으로 나오는 것이 확인될 것 입니다. 동영상 아이콘 을 누르면 유튜브 동영상이 다운로드되고, 음표 아이콘 을 누르면 유튜브 음원추출 이 진행됩니다.



해당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Download(MP3) 라고 나오는 것이 보이실텐데요. 클릭을 해보면 팝업창이 하나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모두가 알고있는 부분이겠지만, 1그램 플레이어 사용법 을 확인하고, 유튜브 음원추출 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영리목적으로 사용하면 절대 안되겠습니다.



사용법 을 알았다고하여, 영리목적으로 사용하려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꼭 개인용으로만 사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공유시 저작권 및 초상권의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으며, 저작권이나 초상권은 지켜져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공유를 하거나 영리목적의 사용을 하시면 안되겠습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ffprobe.exe 와 ffmpeg.exe 를 다운받아야한다는 안내문구가 나오는데요. 이 부분에서 예 를 선택하고나면, 유튜브 음원추출 로 생성된 파일을 어느 위치에 넣을지, 파일명을 무엇으로 할지 지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그냥 알아보기쉽도록 파일명을 1 로 해서 저장을 해봤습니다. 1그램 플레이어 를 활용하여 유튜브 음원추출 을 하게되면, 파일형식은 mp3 로 기본 선택되어 다운로드 되는 것 같습니다. 잠시 검은 화면에서 얼마나 다운로드가 되었는지 안내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100%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금방 나옵니다. 저의 경우에는 10초 이내에 다운로드가 되었는데, 컴퓨터 속도에 따라서 약간 빠를 수도, 약간 느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화면이 보이면, 화면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창을 닫고나서 위에서 지정해뒀던 경로를 확인해보면, 다운로드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을 위한 1그램 플레이어 사용법 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