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이용해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고있다가, 리포트 를 쓰고있다가, PC게임 이나 인터넷 서핑 등을 하고있다가, 잘되던 한글 자판이 갑자기 무슨 오류인지 한글이 안쳐질때 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아무리 한/영 키를 눌러봐도 나오라는 한글은 나오지않고, 영어만 나와서 당혹스럽고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그냥 재부팅을 한 번 하면 해결될 때가 많이 있지만, 지금까지 하던 것을 백업하는 것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오늘은 재부팅을 하지않고도 간단하게 해결하는 4가지 방법을 정리해보려고합니다.



지금 글을 읽는 동안에도 마음이 급하실테니, 한글이 안쳐질때 가장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 부터 차근차근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4가지 간단한 방법들이 있으니, 하나하나 따라해보시면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방법 1. Alt + Shift

보통은 키보드 왼쪽 아래나 오른쪽 아래쪽에 Alt 와 Shift 키보드가 있을텐데요. 이 키보드를 동시에 한 번 눌러주세요. 단순히 이렇게 눌러주시는 것 만으로도, 한글이 안쳐질때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해보신 후에, 메모장이나 검색창 같은 곳에 한글을 입력해보시기바랍니다. 이렇게 해도 되지않으셨다면, 바로 다음 간단한 방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방법 2.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한글을 입력해보세요.

저는 익스플로어에서 캡쳐를 한 것 인데요. 브라우저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도 상관없습니다. 주소창에 한글을 입력해보는 것 만으로도, 한글이 안쳐질때 해결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법 3. ctfmon.exe 이용하기



위와 같이 시작버튼을 클릭했을 때,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부분에 ctfmon 이라고 문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프로그램에 ctfmon.exe 라는 파일이 보이실텐데 클릭해서 실행을 해주시면 한글이 안쳐질때 해결이 됩니다. 윈도우7 이상은 이렇게 검색을 해서 실행시키시면 간단한데요. 혹시 이 창을 못찾으시거나, 이 창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직접 경로를 찾아가주시면 됩니다. 경로를 찾는 방법은 하단에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경로는 컴퓨터 - 로컬 디스크 (C:) - Windows - System32 입니다.



컴퓨터라고 써있는 부분을 실행시켜보시면,



이렇게 보이실텐데요. 로컬 디스크 (C:)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더블클릭해주세요.



로컬 디스크 C: 에 들어가보시면 Windows 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보이실 것 입니다. Windows 에 들어가보시면 뭔가 엄청나게 많이 나올 것 인데요. 



여기에서 system32 를 선택하여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간혹 system 폴더에서 찾으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꼭 32가 뒤에 붙어있는 폴더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이 경로에서 ctfmon.exe 를 선택하여 실행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 4. 메모장 이용하기

다음은 윈도우의 메모장을 이용하여 해결하는 방법인데요. 메모장에 한글을 복사하여 붙여넣은뒤 입력해보는 방법입니다. 한글이 안쳐질때 복사할 한글은 대체 어디서 가져오냐구요? 포털사이트 오른쪽에 표시되는 실시간 급상승 부분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아무거나 마음에 드시는 한글을 클릭해보시면,



요렇게 검색창에 클릭하신 한글이 써있는걸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검색창에 나와있는 한글 부분을 드래그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복사 를 선택해주시거나, ctrl+c 를 눌러서 복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의 시작버튼을 클릭하시고, 모든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 에서 메모장을 열어주세요.



메모장을 이렇게 열어서 조금 전 복사해두신 한글을 붙여넣어주세요. 복사할때와 비슷한 방법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붙여넣기 를 선택해주시거나, ctrl+v 를 눌러주시면 복사가 됩니다. 메모장에 한글이 복사된 이후에 한/영 키를 눌러가며 써보시면 바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까지 한글이 안쳐질때 4가지 해결방법 을 정리해봤는데요. 이렇게 했는데도 안된다면 재부팅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방법을 모두하고 재부팅을 해도 안된다면, 키보드 자체의 문제이거나, 설치하신 윈도우에서 호환되지않는 키보드일 확율이 높겠습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