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희 차는 가족에게 중고로 넘겨받은 차인데, 엄청 오래된 코원 L3 모델이 장착되어있었는데요. 업데이트 를 너무 안해서그런지, 같은 길인데 톨비가 더 많이나오는 길로 안내해주거나, 가까운길을 돌아가게한다거나 하는 일이 참 많았습니다. 해야지 마음먹고있다가, 아틀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를 이제서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증이 다른사람에게 되어있었던 상태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르면 초기화를 하고 다시 등록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했는데, 인증 초기화 이후에는 아틀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를 바로 해볼 수 있게 되었네요. 실패 후 성공했던 방법들을 자세히 써보려고 합니다 :)



우선, 아틀란 네비게이션 을 차에서 떼어왔습니다.



코원 L3 모델인데요. 이 전원장치는 가져올 필요가 없었는데 가지고 왔습니다. 그냥 본체만 가져와서 컴퓨터 본체에 케이블로 연결하니 전원이 켜졌습니다. 차에서 전원을 눌렀을 때 처럼 켜지지는 않았지만, USB 케이블만으로도 업데이트 가 가능하도록 전원이 연결되더라구요!



가운데에 있는 저 부분에 맞는 케이블 이어야하는데요. 저는 케이블을 잃어버린지는 오래되었는데, 지금 소니 디지털카메라에 꼽아서 사용하는 케이블과 규격이 똑같아서 꼽아보니 운좋게 되었습니다. 연결이 되었다면,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저는 코원 L3 이니, 포털사이트에서 코원 이라고 검색을 했습니다.



사이트에보면, 코원샵, 코원시스템, 코원 서비스센터 가 보이는데요. 코원시스템 홈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코원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른쪽 위쪽에 공지사항, 고객지원, 이벤트 등이 보이는데, 그 중 고객지원을 선택합니다.



고객지원으로 들어가면, 고객지원안내, A/S, 다운로드, 이용가이드, 사용자자료실 등 항목이 확인됩니다. 이 중, 동그라미로 되어있는 다운로드에 마우스를 올리면, 펌웨어 라고 써있는 부분이 나오는데 그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품을 선택해야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이전모델 로 선택을 하고, COWON L3 를 선택했습니다. 예전모델이라서 이렇게 찾아야하는 것 같습니다.



모델을 선택하면, 제품이 이런식으로 검색이 되는데, 클릭을 해주면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날짜가 2011년 12월 20일로 표시가 되고있기는하지만, 글을 올린 날짜인 것 같습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버전은 1.08로 표시되어있지만, 실제로 아틀란 업데이트 매니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에 실행해보면, 버전은 2.3.48 로 확인니, 그 동안 꽤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음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동한 곳 에서 주황색으로 되어있는, 맵 업그레이드 및 지도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COWON N2 , N3 , L2 의 경우에는 왼쪽의 붉은색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면되고, L3의 경우에는 오른쪽의 푸른색 버튼을 클릭해서 아틀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를 진행하면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푸른색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버튼이 확인됩니다.



다음버튼을 눌러가면서 설치를 완료하고나면, 아틀란 업데이트 매니저를 실행하도록 되어있는데요. 업데이트 매니저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아이디에 제품인증이 되어있어야합니다.



저는 인증된 번호가 없다고해서, 네비게이션 뒷 부분을 확인하고 입력을 했네요!



저는 이 부분에서 실패를 했는데요. 시리얼을 입력했더니 이미 등록된 제품이라고 나오면서 제품인증이 되지않더라구요.



제가 처음 시도했을 때는 일요일이라서 연락을 해도 안될 것 같아서, 2번에 있는 아틀란 시리얼넘버 인증초기화 신청 부분에, 시리얼넘버가 잘 보이도록 아틀란 네비게이션 뒷 부분을 촬영해서 이미지 파일을 첨부한후 신청했습니다. 다음날 아침까지 처리완료 문자가 오지를 않아서, 오후쯤에 실시간 카톡상담으로 상담을 받고 인증 초기화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리완료가 될 때까지 기다리기보다는, 카톡 실시간 상담을 통해서 연락해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인증초기화가 되자마자 시리얼넘버를 넣으니 바로 제품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문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제품이 인증되어있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고 지도 업데이트를 시작하니, 포멧이 될 것 이라는 안내문구와 함께 바로 업데이트 가 시작됩니다.



아무것도 만지지않고, 15~20분 정도 기다리니 성공했는데요. 만약 지도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가 되지않으면, 내컴퓨터에서 COWON L3 이동식디스크가 확인되는지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신형 네비게이션 을 사고싶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별 문제가 없는데다가 업데이트도 되고있어서 자꾸 미루게되네요 :)



저희집은 케이블에 약간 문제가 있는건지, 단자에 문제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처음에 버튼이 활성화가 되지않았는데요. 케이블을 다시 뺐다가 꼽으니 컴퓨터에서 이동식 디스크도 확인이되고, 업데이트도 큰 문제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를 실행하고나서, 15분 정도가 소요된 것 같은데요.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를 하는동안 문제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도를 업데이트한 부분이라, 차에서 네비게이션을 실행했을 때도 크게 달라진 부분은 아직까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코원 L3 모델 아틀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를 하려는 분들이 있으시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