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초등학교에서 처음으로 컴퓨터를 시작했을 때는, 타자 속도로 실기시험도 보고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 때만 해도 컴퓨터 보급이 많이 되지않은 시절이라서, 학교 컴퓨터실에서 한글과 영어 타자연습 을 엄청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때 제가 연습을 할 때도 한컴 타자연습 을 통해서 연습을 했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도 이 프로그램으로 연습을 하다니 정말 오랫동안 사랑받는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2017년 최신버전 인,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 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전혀 어렵지않으니 컴퓨터를 처음으로 사용해보시는 분이라도, 천천히 따라서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를 하기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셔야 하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한컴타자연습 을 검색하시고, 오른쪽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하면, 사이트 안에 있는 저 링크가 표시되게되는데, 그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설명 부분에는 2017년 현재 (주)한글과컴퓨터 웹사이트 방문을 환영합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한컴 타자연습 에 관한 설명을 보실 수 있는 홈페이지가 보이실 것 입니다. 온라인 버전의 경우에는, 한컴오피스 구매 고객 뿐만아니라, 사용을 원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니,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가 불법은 아니니 안심하고 이용해주셔도 되겠습니다. 이 홈페이지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스크롤을 아래로 이동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이동시키다보면,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다운로드 라는 파랑색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그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클릭을 하자마자, 다운로드 가 시작됩니다. 용량이 159MB 이고,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보통은 1분 이내에 다운로드 가 되실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2분남음 으로 표시가되었지만, 30초 이내에 다운로드 가 가능했습니다.


다운로드가 끝나고나면, 받은 폴더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위 화면처럼, HTTOnline 라는 파일이 있을 것 입니다. 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해주시면, 무료설치 가 시작됩니다.



보안경고 창이 갑자기 나와서, 무서워서 포기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이 화면에서는 그냥 실행 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실행파일의 형식일 때 대부분의 파일에서 나오는 화면이니 크게 걱정하지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화면이 나오는 경우에는,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InstallShield Wizard 라는 안내가 나오는 화면입니다. 컴퓨터에 무료설치 를 하려면 다음 단추를 누르라는 친절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에서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약관에 동의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는 다음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있지않는데요. 동의합니다 부분을 체크하여 동의로 바꿔주시면 다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를 끝내고나면,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 을 통해서 단계별로 학습을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는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처럼,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 부분으로 체크하여 체크표시를 옮겨주시면, 다음 버튼이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때,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설치 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에서 설정했던 내용을 검토하거나 변경하려면, 뒤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되고, 설치를 하지않으시려면, 취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별다른 수정이 필요하지않으신 경우에는, 저 처럼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고나면, 잠시 기다리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10초 이내에 무료설치 가 완료되는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했던 파일을 통해서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가 끝나고나면, 완료 버튼이 보이실텐데 이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완료를 하고나면 아무런 화면도 없이 화면이 없어져서 조금 당황스러운데요. 바탕화면을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보면 위 화면과 같은 아이콘이 하나 생겨있는데요.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의 모든 단계가 완료된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아이디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게되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가입을 먼저하고나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목적이 아니라면, 혼자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이용해주셔도 되겠습니다.



이 화면에서는 시작 버튼을 그냥 클릭해주시면 한컴 타자연습 이 바로 시작됩니다.

 


맨 위쪽에 보시면, 케이크던지기, 해상구조SOS 등 게임을 고를 수도 있도록 되어있구요. 아래쪽에는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등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 생각에는,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를 처음으로 하고나서 자판이 익숙지않은 상태에서 게임을 하는 것 보다는 짧은글연습이나 긴글연습 등 에서 어느정도 익숙해진 이후에 게임쪽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게임의 경우는 단계가 올라갈수록 훨씬 빠른 속도로 단어나 문장들이 나오게되는데요. 어느정도 익숙해진 이후에 게임까지 함께하면 훨씬 더 빠르게 익숙해지는 것 같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짧은글연습 같은 경우를 해보더라도, 최고타수, 목표타수 등 기준이 정해져있어서, 지루하지않게 연습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시스템 입니다. 계속 하다보면 익숙한 속담도 나오고, 익숙하지않은 속담들도 나오는데요. 나중에는 속담의 뜻을 생각하기보다는 자음과 모음에만 집중하다보니 어떤 것을 쳤는지도 모르게되는 일도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타수가 300~400 정도만 되더라도, 일상에서 컴퓨터를 활용하여 보고서나 문서를 작성하는 등 업무를 하는데에 큰 무리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타자연습 타수가 빠르다고해서 결코 일을 잘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아 그리고, 처음에 무료설치 를 하기위해서 다운로드 했던 159MB 용량의 HTTOnline 의 경우에는, 삭제해도 한컴 타자연습 실행 에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컴퓨터의 용량이 부족하면, 언젠가는 아쉬운 상황이 오기 마련인데요. 이런 파일은 모두 설치후에 과감하게 삭제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 을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처음 연습을 해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면 언젠가 꼭 쓸모있는 컴퓨터 Tip

한글이 안쳐질때 해봐야할 4가지 간단한 방법!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