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어느날 이었어요. 역곡역 주변에 알탕 먹을만한 곳이 어디없을까 찾아보다가, 황금동태 역곡점 을 발견하고 먹으러가봤네요! 길가에 있어서 찾기도 쉬웠고, 역곡 맛집 으로도 알려진 곳 같았어요.



집에서 밥을 해먹기가 힘들 때가 많아서 밖에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식 이 아닌 종류들을 먹고나면, 왠지 배가 빨리 고파지는 것 같아서 웬만하면 한식 종류로 찾게되는 것 같아요. 황금동태 역곡점 에서 알탕 을 먹고나니 배도 든든하고 몸도 따뜻해지는 기분이더라구요!



황금동태 역곡점 은, 테이블에 앉으니 메뉴판이 테이블 위에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동태탕, 섞어탕, 내장탕, 알탕, 동태전골, 동태찜, 아구찜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는데요. 저희는 처음부터 알탕 을 먹으려고 들어간 곳 이라서 알탕을 주문했습니다. 명태알과 야채들이 들어가있는 메뉴인데, 가격 은 10000원 입니다. 최상급의 동태만을 매일 본사에서 직송하여 사용하고 있다니, 더 기대되더라구요!



역곡역 1번출구로 나와서 보이는 4거리에서, 오른쪽으로 꺾어서 스타벅스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가다보면 보이는 위치에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오면, 이렇게 신발을 벗고 앉아서 먹도록 되어있어요.



알탕 을 주문하고나니, 밑반찬들을 가져다 주셨어요.



밑반찬들을 가져다주시면서, 알을 찍어먹을 수 있도록 와사비도 함께 주시는데요.



테이블에 놓여져있는 간장을 적당히 부어서, 와사비를 기호에 맞게 섞어먹으면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공기밥은 흰쌀밥은 아니었고, 흑미가 섞여져있는 밥 이었는데요. 흑미가 들어가서그런지 더 고소하고 씹는 맛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알탕 의 모습이예요. 팽이버섯과 야채들이 들어가있고, 붉으스름한 빛이 도는 것이 얼큰해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맛이 얼큰하다보니 술안주로도 좋을 것 같아서, 식사가 아니라 술을 마시러 오기에도 괜찮을 것 같은 곳 이었어요^^



처음에는 야채들때문에 알들이 잘 보이지않았는데, 숟가락으로 뒤적뒤적 해보니 알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알탕에 들어있는 알들은 보기에 조금 징그러워 보이는 느낌이 있지만, 먹으면 참 맛있는 것 같아요. 간장에다가 찍어먹으니 참 맛있더라구요! 그동안 역곡역 근처에서 알탕 을 먹을만한 곳을 찾기가 힘들었는데, 아내도 저도 만족하면서 먹고왔던 곳 이네요. 동태탕 이나 내장탕 도 맛있을 것 같아서, 다음에 한 번더 가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