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난생처음으로 담금주 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야관문주 를 만들려고 준비를 했는데요. 집에 담금소주 가 없어서 롯데슈퍼 에 가서 급하게 사오게 되었네요!



롯데슈퍼 에 도착해서보니 담금소주가 25% 인 것이 있고 30% 인 것이 있었는데요. 야관문주 담그는 방법을 찾아보니, 30% 이상이 좋다고해서, 처음처럼 담금소주 로 사왔습니다. 다른건 30% 인 것이 안보이더라구요!



저는 이 모습을 보고, 가장 왼쪽에 있는 처음처럼 담금소주 가 5L 용량인 줄 알았는데요. 알고보니 5L 짜리가 전부 나가고, 남은 것은 3.6L 용량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담금소주 할인쿠폰 도 이것만 챙겨갔다가, 3.6L 인데 왜 4L 로 써있는지 의문이 있었는데요. 위의 할인쿠폰은 실제로 4리터, 5리터 에 대해서 670원을 할인해주는 쿠폰이었구요.



다른 쿠폰을 보니 3.6L 라고 써있는 쿠폰이 있더라구요. 처음처럼 담금소주 와 과실약재 담금소주 의 차이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통의 모양이 다른 것 같았고, 오른쪽 통 사진은 소주가 약간 비어있는 것으로봐서 통 모양이 약간 더 넓직한가 싶었지만 추측입니다. 아무튼, 야관문은 약재같은 느낌이 들어서, 과실약재 전용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롯데슈퍼 에서 사온 담금소주 3.6L 가격 은 11200원 이었는데요. 쿠폰을 사용해서 460원이 할인되었습니다. 10740원 이니, 만원이 약간 넘는 금액입니다.



담금소주 도 일반 술과 똑같이, 19세 미만은 판매가 금지되어있구요. 과실약재전용 이라서 그런지, 과실과 약재성분을 잘 우려내어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려준다는 안내문구가 써있습니다. 대형매장용 이라서, 음식점이나 주점에서는 판매가 불가한 제품입니다.



위에 있던 초록색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속뚜껑이 한 번 더 포장이 되어있는데요. 이걸 열고 과일이나 약재를 넣어서 술을 만들어도 될 것 같았습니다. 저는 통이 따로있어서 여기다가 넣지는 않았는데요.



속뚜껑을 열고나니 윗부분이 너무 넓어서, 다른 담금주 통에 담으려면 깔때기 가 필요할 것 같았습니다. 롯데슈퍼 에서 사온 처음처럼 담금소주 통이 3.6리터라서 워낙 무겁다보니 한손으로 들 수가 없어서, 컵에다가 따라서 다시 담금주를 만드는 통에다가 따르는 방식으로 했는데요. 컵에다가 따를 때 한 번, 컵에서 담금주를 만드는 통에다가 따를 때 한번, 줄줄 흘리게되더라구요. 미리 많이 흘릴 것 같아서 수건을 깔고하기는했는데, 술을 많이 흘려버린 것 같아서 아까웠습니다. 얼른 야관문주 만드는 것도 올려야겠네요 :)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