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집에서 밥을 참 많이 해먹고있어요. 세식구가 살면서도 다른 집에 비해서 밥을 많이 먹는편인지, 해놓으면 금새 없어지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몸에 좋다는 황금눈쌀 을 이용해서 밥을 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밥을 해보니 진짜 노랗더라구요!!



밥도 노랗고 찰기가 정말 대단했는데요! 오늘은 친환경 벼농사 단지로도 유명한 화순에서 생산된, 황금눈쌀 로 밥을 해먹어본 이야기 입니다^^



저희가 먹어본 황금눈쌀 은 용량이 4kg 였어요. 7분도 쌀눈쌀 이라고 하는데요. 쌀눈에는 다른 음식보다 질이좋은 필수 영양소를 다양하게 함유하고있고, 우리가 완전식품으로 많이 알고있는 우유나 계란과 비교해서 수십배 많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서,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이나,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고있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식품이예요! 또, 황금눈쌀 은, 친환경 우렁이 농법을 활용하고 있고, 햅쌀 100% 라고 기입이 되어있어요. 생산지는 위에서 말씀드렸던 전남 화순 입니다^^



뒤쪽에보면 7분도 쌀 에 대해 더 자세하게 나와있는데요. 쌀눈, 백미, 미강, 외강층 으로 구성되어있고, 현미의 영양과 백미의 맛을 두루 갖추고 있는 쌀 이라고 합니다.



일반쌀로 지은 밥 한그릇 쌀값은 150원 이라고 하는데요. 황금눈쌀 과 100원 정도 차이가 난다고하니, 큰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맛있는 밥 짓는 방법 도 나와있습니다. 황금눈쌀 은 일반쌀과 다른 쌀 이기 때문에, 짓는 방법이 조금 달랐는데요. 쌀을 씻을 때는 쌀눈이 붙어있어서, 쌀눈이 떨어지지않게 살살 헹구듯이 씻어야하더라구요. 유기농쌀 이기 때문에, 일반쌀처럼 빡빡 씻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고나서 30분~40분 정도 물에 불려주었다가 하면 되는데요. 너무 오래 불려도 맛이 떨어진다고합니다. 저희집은 밥 지을때, 밤에 씻어놓고 아침에 밥이되도록 예약을 해두곤 했는데 그렇게하면 안되겠어요ㅋㅋ 그리고 밥이 다 된다음에는 바로 열지말고 10분정도 뜸을 들인 후에 열면 더 좋다고하네요! 밥을 그렇게 많이 해먹어봤는데도 맛있는 밥 짓는 방법 을 오늘에서야 알았다니ㅋㅋ



어디선가 만났던 느낌이 드는 쌀집아저씨 명함이 보였는데요. 나중에 주문해서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일단 한 번 찍어놨습니다ㅋ



너무 많이 뜯으면 쌀 양 조절이 어려울 것 같아서, 요정도 가위로 잘라내고.



쌀을 밥통에다가 부어봤는데요. 황금눈쌀 은 밥통에 부을때부터 일반쌀과 다르게 노랗더라구요! 단순히 '쌀눈이 몸에 좋아서 붙여진 이름은 아닌 모양이구나' 싶었어요! 설명에 써있던 것 처럼, 밥을 하고 남은 쌀은 냉장고에 집어넣었습니다^^



쌀포대를 가위로 자를 때 부터 옆에와서 조잘조잘 하고 있더니만, 쌀을 다 씻고나니 밥은 자기가 하겠다면서 와서 취사버튼을 누르는 땡글이예요. 이래놓고 자기가 밥했다고 생색내는걸 아주 좋아합니다ㅋㅋ



원래는 취사버튼을 누르려고 뛰어온 것 같았는데, 목이 말라서 물마시러 왔던척 하는 땡글이 입니다ㅋㅋ



요렇게 놔두고, 밥이 될 때 까지 기다리면서 땡글이와 시간을 보냈어요! 이번에는 추석연휴가 길어서, 어린이집을 열 밤 이나 자고 가야한다며 한껏 신이 나있는 땡글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고 놀아주다보니 밥이 금방 다 되더라구요!



황금눈쌀 로 밥을 한 모습이예요. 저는 이 쌀을 처음으로 먹어봤는데요. 밥을 하고나니 몸에 좋다는 쌀눈이 더 잘 보이는 쌀 이었어요. 이래서 쌀눈이 살아있다는 말이 나왔나 싶기도 했구요. 일반쌀과 다르게 노란 빛깔이 많이 났고, 현미보다는 덜 노란 느낌이었습니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모습이었는데요. 매일 도정해서 이런 윤기가 나오는 것 같아요! 밥도 고소해서, 밥만 먹어도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ㅋㅋ


황금눈쌀 홈페이지 주소: http://www.goldrice.co.kr


쌀, 잡곡 보관요령

쌀은 과일처럼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변질을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 이라고 해요. 황금눈쌀 도 마찬가지로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과 잡곡들은 온도가 20도 이상이 되고 습하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변질이 시작되는데요. 쌀이 변질되면 처음에는 색이 변하게되고, 변질이 심해지면 색이 짙어지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쌀이 변질되고, 벌레가 생기는 원인은 쌀 자체에서 생기는 것 이라서, 온도와 습도를 낮춰주면 해결이 되는데요. 온도와 습도를 낮춰주는 좋은 방법은 바로 냉장보관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