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 를 하다보면, 잘못된 정보를 많이 접하게 되는 것 같아요. 우선은 다이어트 를 진행중인 것이 힘들다보니, 조금이라도 더 편할 것 같은 방법을 찾게되기 때문일텐데요. 힘든 마음을 가지고 보다보면, '저 맛있는 음식이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 에도 도움이 되는데 왜 난 몰랐을까' 하면서 먹게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뻥튀기 칼로리 가 낮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있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 찾으실 것 같은데요. 뻥튀기 도 종류가 워낙 많이 있다보니, 하는 이야기도 많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종류별로 칼로리 가 어떻게 다른지, 과연 다이어트 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쌀 뻥튀기

밥 한 공기는 보통 210g 정도로 잡는데요. 밥 한 공기 칼로리는 300 칼로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쌀 뻥튀기 의 경우, 100g 에 170 칼로리 인데요. 수분이 날아간 것이기 때문에 무게가 가벼워지고, 부피가 약간 커지기때문에 밥한공기의 양에 비해서는 많아지기는합니다.



다만, 쌀이 주 재료이다보니 탄수화물로 이루어져있는데다가, 약간 달달하도록 쌀 외에 다른 첨가물도 들어갈 수 있기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않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동그란 뻥튀기

요런 뻥튀기는 조금씩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이런 뻥튀기 먹을 때는, 눈 코 입 처럼 뚫어서 먹기도 하고, 입에 넣어두고 조금씩 녹여먹기도하고 그랬었는데, 칼로리 같은건 전혀 생각하지않았던 것 같아요. 이 뻥튀기 칼로리 는 100g 에 380kcal 정도입니다.



첨가물이 들어간 경우에, 칼로리가 더 높아질 수 있는데요. 한 장은 5~6g 정도이니, 5~6개 정도가 밥 한공기 칼로리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강냉이

강냉이 는 옥수수를 그대로 만든 뻥튀기 입니다. 옥수수를 그대로 만든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다이어트 에도 좋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칼로리는 100g 에 330kcal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옥수수를 뻥튀기 로 만들때, 맛을 좋게하기 위해서 설탕같은 성분을 겉면에 코팅 하듯이 살짝 뿌려서 만들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칼로리 가 조금 더 높아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강냉이 뻥튀기 칼로리 만 생각하면, 본재료인 옥수수의 칼로리가 그렇게 높았었나 하고 생각이 드는데요. 옥수수는 100g 에 100kcal 입니다. 다이어트 를 강냉이로 하려는 분들이라면, 하루에 300g 이상은 섭취하지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카로니 뻥튀기

이 뻥튀기는 술집에가서 기본 술안주로도 많이 나오는 뻥튀기 인데요. 대용량으로 사면 가격도 저렴하고 달달하고 바삭한 맛도 좋기 때문에, 메인 안주가 나오기전에 자꾸 집어먹기도하는 과자입니다. 이 뻥튀기 칼로리 는 100g 에 453kcal 입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여러가지 뻥튀기 들 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높은데요. 바삭하고 고소한 맛에 빠져서 먹다보면, 다이어트와는 점점 멀어지게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으로, 밤에 TV를 보면서 먹기도했었는데, 그러면 안되는거였네요;;



역시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운동을 하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뻥튀기 칼로리 를 종류별로 알아봤는데요. 저같이 뻥튀기 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고있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