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마트에서 레몬 을 사다먹는 일이 거의없어요. 요리를 할 때도 레몬즙을 조금 넣을 뿐인데요. 이번에 바나나주 를 직접 처음으로 담궈보면서 레몬이 들어가면 맛나다는 것을 보고, 사오게되었습니다. 레몬은 껍질을 먹지않더라도, 깨끗히 씻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레몬씻는법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수입과일이기때문에 멀리에서 오는 동안 상하지않게 이동되는 것이 수출을 하는 나라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몸에 안좋더라도, 농약과 왁스처리를 통해 이동되는동안 상하지않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레몬씻는법 을 꼭 알아두고 실천한 후에 먹어야겠습니다.



저는 바나나주 속에 들어가는 레몬이라 2~3주간 소주 속에서 숙성이 되어야하다보니, 가장 익지않아보이는 것들로 마트에서 골라왔습니다. 이 레몬은 칠레 에서 온 제품이네요! 7개를 다 사용할 것은 아니지만, 어차피 나중에 먹을 것 이기때문에 씻는김에 전부 씻어두기로 했습니다.



레몬씻는법 은 간단하기는하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농약과 왁스처리된 것을 깨끗히 없애야하다보니 시간이 오래걸려도 하긴 해야할 것 같았습니다.



우선은 베이킹소다 를 꺼냈습니다. 채소를 씻을 때 가끔 사용하는 베이킹소다인데요. 이것을 뿌려주고 닦아줘야합니다.


 

이렇게 그릇안에 레몬을 넣어두고 베이킹소다를 뿌리고나서 알았는데요.



레몬씻는법 가장 첫 번째 해야할 일은, 레몬에 붙어있는 스티커부터 제거하고 시작하는 것이 먼저이더라구요. 저는 제거를 하지않고 베이킹소다를 뿌려버려서, 나중에 떼어내느라 잘 떨어지지도않고 고생이었네요ㅠㅠ



그냥 이 상태에서 요리조리 돌려가며 문질러주면 되겠습니다. 베이킹소다가 부드러운데다가 레몬에도 수분이 있어서 닦는데 아프거나 하지는않더라구요. 닦을 때 마다 레몬향도 계속나서 침이 고였습니다ㅋㅋ



베이킹소다로 박박 문지르고난 뒤에 흐르는 물에 한 번 씻어주고, 이번에는 굵은 소금을 베이킹소다 처럼 뿌려서 문질러주면됩니다. 베이킹소다는 굉장히 부드러워서 괜찮았는데, 굵은소금을 뿌리고 문지르려면 손이 아픕니다ㅋㅋ 아래처럼 굵은 소금을 뿌려주시면 되는데요!



굵은 소금을 뿌린 후에 문지를 때는 고무장갑을 끼고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더 잘 닦아지는 느낌도들고 손도 안아픈 것 같아요!



그리고 베이킹소다를 풀어둔 물에 30분정도 담가둡니다. '베이킹소다로 문질러주고, 굵은소금으로 또 문질러주고 베이킹소다 물에 30분이나 담가둬야하나?' 싶은데, 그만큼 안좋은 물질이 레몬에 많이 묻어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보여드리는 레몬씻는법 을 그대로 해주셔야 농약과 왁스가 깨끗히 없어진다는 생각으로 전부 진행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이킹소다물에 30분정도 담궜다가 빼면 이물질같은게 물 위에 떠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그 모습을 보니 씻기를 잘했구나 싶더라구요. 담궈져있는동안 냄비에 물을 받아서 끓였는데요. 뚜껑을 잘못찾아서 맞지는않네요ㅋㅋ



물이 끓기시작하면, 익히는 것은 아니니 잠깐 담궈뒀다가 빼주시면 되겠습니다. 커피포트에 물을 끓여서 뿌려주는 것 만으로는 조금 약할 것 같아서 저는 끓는물에 넣었다가 뺐는데, 끓는물을 부어주고 잠시 있다가 빼줘도 될 것 같습니다.



위의 레몬씻는법 을 통해서 다 씻고난뒤의 레몬 모습인데요. 처음에는 약간 미끌미끌한 느낌이 있었다면, 다 씻고나서는 뽀득뽀득 한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까지했다면, 농약과 왁스를 깨끗히 없앤 것 같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바나나주 를 만들었는데요. 역시 먹을 것 이라서 그런지 더 열심히 닦게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레몬씻는법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드시기전에는 꼭 씻어서 드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