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잡아도 잡아도 끝없이 나타나는 집개미 퇴치법 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로운 약을 이용하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아이를 키울 때는 걱정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들 중, 아이나 반려동물에게 해롭지 않은 것을 선택하여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미와 바퀴벌레는 천적이라서, 개미가 있으면 바퀴벌레가 없다고는 하지만, 바퀴벌레만큼이나 짜증나는 것이 개미인 것 같습니다.



물론 바퀴벌레약 처럼 집개미 퇴치 를 위한 제품들도 많이 나와있고, 업체들도 많이 나와있는데요. 이런 제품을 사용하거나 업체를 이용하기전에 해볼 수 있는 몇 가지 집개미 퇴치법 을 알려드리니, 꼭 박멸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무리 위생적으로 생활한다고해도, 뭘 먹다가 조금이라도 흘리면 어떻게 알고 찾아오는 집개미들 때문에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줄을 지어 기어다니는 모습이나, 음식에 떼로 달라붙어있는 모습은 참 끔찍한데요. 아래의 방법들로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끓는 물 이용하기

집개미 는 자신이 다니는 길이 정해져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습성을 통해서 퇴치법 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그 길을 파악하시고 나오는 구멍을 파악해두신 후에, 끓는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붕산 과 설탕물 이용하기

생활하시다보면, 단맛이 나는 음식에 집개미 가 떼로 붙어있는걸 경험하셨을 것 입니다. 단맛이 나는 과일이나 과자, 빵 등에 많이 붙어있는걸 보셨을텐데요. 단맛과 함께 붕산이라는 물질을 활용한 퇴치법 입니다. 붕산은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설탕물에 붕산을 섞어 개미가 다니는 길목 곳곳에 놓아두면 개미들이 이 것을 가지고 자기들끼리 나눠먹은 후에, 수분을 흡수당해 말라죽게되는데요. 효과가 좋기는 하지만, 어린아이나 반려동물 을 키우시는 분들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아이나 강아지가 있으시다면, 바닥이 아닌 높은곳에 올려두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고춧가루 이용하기

이 방법은 집개미 퇴치법 중 가장 손쉽게 해볼 수 있는 방법 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가정에는 있을만한 고춧가루 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집개미 는 향에 민감한 곤충 인데요. 매운 향도 굉장히 싫어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고춧가루를 공기가 통하는 통이나 휴지 위에 올려두고 개미가 다니는 길목에 놓아두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숯 이용하기

숯은 악취를 제거해주고, 오염된 공기를 정화시켜주는데다가, 습도 조절의 효능까지 있어서 화분 같은 곳에 많이들 담아두고 있는 물질 중 하나인데요. 이 숯은 집개미 없애기 에도 유용한 물질입니다. 개미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에 배치를 해두면, 개미 퇴치 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무줄 이용하기

집개미 가 싫어하는 향 중 하나는 고무의 냄새 입니다. 개미가 지나가는 길에 고무줄을 놓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개미가 특히 잘 꼬이는 단맛이나는 음식통에 고무줄을 감아두면 가까이 오지 못한다고 알려져있으니, 통을 감아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식초 이용하기

집개미 들은 강한향을 싫어해서, 길목이나 입구에 식초를 뿌려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집개미 들을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지만, 너무 많은 곳에 뿌려두면 집안에 식초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으니 개미들이 나오는 입구에 뿌려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식초의 향이 걱정되신다면, 향이 강한 후추가루를 뿌려두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집개미 퇴치법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개미는 활동반경이 생각보다 넓지 못하기때문에, 개미가 줄지어 다니는 것이 보인다면, 개미집이 3미터 정도 안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급적 줄지어 다니는 것을 확인하시고, 개미가 나오는 입구쪽에 위의 방법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집의 청결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찌꺼기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상 청결을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집개미 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