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초파리 는 여름만 되면 어디선가 생겨나는데요. 옮겨다니며 세균을 올기기도하고, 눈에 들어가기도 하는 등 불쾌한 일이 많이 생깁니다. 자연적으로 생긴다는 분들도 있고 어디선가 날아온다는 분들도 있는데, 초파리 생기는 이유 와 퇴치법 을 완벽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파리 보다 작아서 잘 보이지도 않고, 한 번 생기고나면 떼를 지어서 바글거리는 모습이 너무 징그러운데요. 초파리는 과일이나 채소의 단맛과 이름에 초 라는 글자가 들어갈 정도로 신맛을 좋아하는데다가, 그 향을 찾아내는 능력이 굉장히 뛰어나다고해서, 과일 파리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를 자세히 알아보고, 퇴치법도 완벽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파리는 그 종류가 무려 3천여종이나 될 정도로 다양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종류가 이렇게 많기 때문에 초파리마다 형태도 색도, 크기도 모두 다른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가 흔히 목격하는 종은 노랑 초파리 라고 하는데요.



이 초파리는 크기가 너무 작아서, 많은 분들이 활용을 하고있고, 강력하다는 전기모기채를 휘둘러봐도 틈새로 빠져나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주로 활동하는 시기또한, 3월에서 11월까지라 꽤나 오랫동안 서식하는 초파리 입니다. 여름에 생겨 가을 정도까지는 자주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이런 바나나 같이 상온에 놓아둔 과일이 부패하거나, 산도가 높아지면서 나게되는 달콤하고 시큼한 향을 특히나 좋아하는데요. 크기가 2mm~5mm 밖에 되지않는 크기이기 때문에, 멀리서도 달콤하고 시큼한 향을 맡고 방충망을 통과해서 들어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 크기가 작다는 이점때문에, 하수구를 통과해서 들어오기도 합니다. 이렇게 통과해서 들어온 초파리는 과즙을 섭취하기도하고, 알도 낳습니다.



알을 낳고나면, 10일~15일 사이에 그 알이 성충이 됩니다. 여기서 깜짝 놀랄 사실 한가지는, 암컷 초파리 한 마리는 한 번에 100~200개의 알을 낳는다는 것 입니다. 이런 엄청난 번식력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없애도 없애도 계속 생겨나는 것 입니다.



여기서 생각해봐야하는 사실 중 하나는, '이렇게 크기가 작은데 실제로 방충망이나 하수구를 통과해서 들어온 초파리만 있을까?' 입니다. 이미 다른곳에서 사올 때 부터 알을 낳은 상태였다면, 밀폐된 용기 안에서도 초파리 생기는 이유 가 될 수 있습니다. 알 조차 없이 자연적으로 생긴 것은 말이되지않습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를 알아봤으니, 퇴치법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하수구에 서식하고있는 초파리를 말끔히 없애주시면 좋겠습니다. 퇴치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끓는 물을 이용하는 것 인데요. 싱크대의 하수구, 화장실의 하수구, 베란다에 있는 하수구 등 주기적인 관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파리가 알에서 성충이 되기까지의 주기인 1주일 정도에 한번씩 끓는 물을 부어주시면, 하수구의 벽에 서식하고 있던 알과 유충을 한꺼번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 음식물로 인해 유인이 되니, 싱크대의 청결을 유지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나오면 외부에 방치해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향을 맡고 생기는 경우가 있으니, 바로바로 처리가 어려운 경우라면 여름철 만이라도 음식물 쓰레기를 냉동실에 얼려두는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이미 생겨버린 초파리의 퇴치법 으로는, 테이크아웃잔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초파리 트랩 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 마신 커피잔에 과일을 넣고 랩으로 씌워 입구를 막은 후에, 이쑤시개로 구멍을 뚫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냄새를 맡고 초파리가 금새 들어올텐데, 이걸 죽이면 퇴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바글바글한 모습이 생각보다 징그러울 수 있으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않습니다. 지금까지 초파리 생기는 이유퇴치법 을 정리해봤는데요. 정리하고보니 더 빨리 말끔히 없애고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보신 모든 분들이, 초파리 없는 집에서 생활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