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아이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하게되었는데요. 아이와 함께 여행을 가다보면 어떤 변수가 생길지몰라서 장소에 일찍 도착하는 편 이에요. 이번에 김포공항에 비행기 시간보다 2시간 정도를 일찍 도착하게 되어서, 김포공항 전망대 를 다녀와보게 되었어요. 저처럼 국내 비행기 표 예약 시간이 남아있는 분들은 아이와 함께 다녀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국내 비행기 표 예약 을 해두셨다면, 국내선 청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10분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곳 이니 잠깐 다녀오기에도 좋은 곳 입니다.


김포공항 에서 갈 수 있는 전망대 는 2개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그 중 하나인 곳 입니다. 전망대 에서 보면, 이륙하는 비행기와 착륙하는 비행기를 굉장히 가까이에서 구경할 수 있고, 입장료도 무료라서 아이와 함께 가보기에 부담도 없고 좋더라구요!



우선 김포공항 전망대 의 위치 입니다. 국내선청사에서 차로 가도된다고 나오기는 하는데, 저희는 그냥 걸어갔습니다. 한국공항공사 건물 6층에 위치하고 있는 것 보니, 한국 공항공사에서 운영을 하고있는 모양이었어요.



국내선청사에서 나와서 길을 걷다보면, 이런 길을 만나게 되는데요. 공장같은 느낌에 이 길이 맞나싶었는데, 계속 가보니 맞았습니다. 저처럼 차를 가지고가지않았거나, 주차를 해놨는데 다시 차를 빼기가 귀찮은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도보로 가볼 수 있다는 점도 좋은 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위에있는 길을 지나와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길이 넓직하고 포장이 잘 되어있는편이라, 유모차를 끌고가도 될 것 같은 길이었어요.



길을 나오자마자 거의 바로, 김포공항 전망대 로 갈 수 있도록 푯말로 안내가 되어있어요. 그 길을 따라가면 한국 공항공사 건물이 나옵니다. 푯말을 보지않더라도, 한국공항공사 건물이 바로 보여서, 이 건물로 들어가면 됩니다. 저희는 처음에 건물안에 있는걸 모르고 뒷길로 들어갔더니 이상한 길이 나와서, 사진 왼쪽에 있는 건물로 다시가서 들어갔네요!



건물까지 걸어가는 길에 보면, 자그마하게 공원도 만들어져있고, 이렇게 지도도 보실 수 있어요.



한국공항공사 건물을 들어가면 엘레베이터 바로 옆에있는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김포공항 전망대 이용시간오전 9시 ~ 오후 5시 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엘레베이터를 타고 6층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엘레베이터를 내리자마자 왼쪽으로 보면 이런 모양으로 입구가 되어있구요. 입구를 들어가자마자 공항검색대 같은 곳을 통과해볼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되어있었어요. 비행기들의 역사도 확인을 할 수 있고, 전시물도 꽤 있는 모습이었어요.



그리고 이런 비행기 모형들이 전시가 잘 되어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었네요^^



그리고 창문도 비행기 창문과 비슷하게 생겨있는데요. 김포공항 전망대 유리창으로 보면, 김포공항의 활주로를 구경하실 수 있어요. 비행기가 생각보다 굉장히 짦은 텀으로 이륙을 하다보니, 보는 재미가있었습니다.



이륙하는 모습 뿐만아니라, 비행기가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비행기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가보면 시간가는줄 모를 것 같아요!



그리고 외부 전망대로도 나가볼 수 있는데요. 외부 전망대에서는 주차장이 보이기도하고, 비행기가 이륙하는 모습도 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멀리에는 김포공항 롯데몰 도 보여요. 외부전망대에 가보니 비행기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전망도 좋아서, 비행기 시간남을 때 가보니 괜찮더라구요! 지금까지 김포공항 전망대 에 다녀온 이야기였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