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취업이 힘든만큼 어렵게 취업한 회사에서도 그 만큼 스트레스를 많이주다보니, 여행객들이 더 늘어나는게 아닐까 싶어요. 회사에서 힘들어도 버티고 버티다가 한 번씩 해외여행을 다녀오면서 마음에 안정을 되찾곤 하게되는데요. 일본 오사카 숙박 을 찾아보면 호텔 이나 민박 들도 많은데다가 맛집 도 많아서 힐링하기에 더 좋은 곳 같습니다.



특히, 일본 오사카 같은 곳은 가깝다보니 오래전에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갑자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중 피치항공을 선택하신 분들도 많이 있으실텐데요. 피치항공이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하기도하지만, 수화물에 대해서는 병적으로 깐깐하다고 알려질 정도입니다. 손해를 보지않기위해서는,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에 대해서 알아두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치항공 은 일본의 ANA 계열로, 오사카에 연고를 두고있는 일본 국적의 저가 항공사(LCC) 입니다. 간사이 공항을 거점으로, 국내선, 국제선을 운항하는 일본 최초의 LCC 로 알려져있는데요. 알뜰한 분들은 이미 많이 알고계시는 항공사 입니다.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은 운임종류 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데요. 심플 피치, 밸류 피치, 프라임 피치 3종류의 운임이 있습니다. 운임별로 위탁 수화물 , 좌석 지정, 항공편 변경 수수료, 항공편 취소시의 환불, 구입 기한 등 규정이 다르니 선택하신 운임에 따라 꼼꼼하게 따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위탁 수화물 규정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프로모션으로 구입하셨다면, 보통은 심플피치 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운임 뿐만아니라 노선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국제선은 Zone 3, Zone 4 로 분류되는데요. 오사카(간사이) - 서울(인천) / 부산, 오키나와(나하) -타이페이(타오위안) 이 Zone 3 으로 분류됩니다. 심플피치의 경우는 모두 유료이고, 인터넷으로 예약시에는 개당 22400원, 콜센터 및 공항 카운터에서 예약하면 개당 34500원 이니, 위탁 수화물 용 짐이 있고, 갯수가 정해져있다면, 인터넷 예약으로 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밸류피치는 1개까지 무료이고, 2개째부터 유료입니다. 프라임피치는 2개까지 무료이고, 3개째부터 유료로, 운임에 따라 다르게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을 살펴보면, 중량이 초과되는 건에 대해서는 인터넷 예약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Zone 4 구간의 요금입니다. Zone 3과 비슷한 체계를 가지고있고, 약간 더 비싼 모습입니다. 인터넷 예약과 콜센터 / 공항 카운터 예약의 비용이 꽤 크게나니 인터넷 예약을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기내 수화물 규정 을 알려드립니다.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을 살펴보면, 개인 신변 소지품과 수화물 을 합하여 총 2개, 중량은 10kg 까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3변의 합이 115cm 을 넘기지 않아야합니다. 비닐봉지 조차 가방취급을 합니다. 무조건 1인당 2개까지만 가능하다고 생각해주시면되며, 10kg 은 2개 가방의 총 합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내로 반입하는 물품 들 중 주의해야할 물품 들 입니다. 흡연용 라이터는 1인당 1개만 휴대가 가능하며, 시가용 라이터, 오일 탱크식 라이터 등은 수화물 로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삼각대는 60cm 이하인 물품만 가능하고, 화장품이나 메니큐어 등은 100ml 를 초과하는 용기에 들어있는 모든 액체류의 반입이 금지되어있습니다.



다만, 액체류의 경우 총합이 100ml 라는 것은 아니고, 20cm 정사각형 안에 나눠서 담겨있는 액체는 가능합니다.

또, 보안 검색후에 면세점 등에서 구입한 주류 등은 기내반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승객에 위협을 가할 수 있는, 가위나 공구, 골프채 등 흉기가 될 수 있는 물건은 기내반입이 불가능하지만, 족집게 및 뷰러는 반입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중요한 사항들만 정리를 다시 한 번 해보자면,

1. 기내수화물은 3변의 합이 115cm 이하여야하고, 2개 가방까지(총합 10kg)만 가져갈 수 있다.

2. 위탁수화물은 운임에 따라 다르며, 심플피치의 경우는 수화물이 모두 유료이다.(인터넷 예약을 하면 저렴하다) 

이 정도 일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 가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