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에 집에있는 책들을 정리하면서


아름다운 가게에 책을 처음으로 기부해봤어요!


꼭 연말정산을 목적으로 하는건 아니더라도


나중에 연말정산에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이렇게 책들을 모아서 기부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집에서 알라딘 중고서점에 판매할 책들과


아름다운 가게에 책 기부를 할 것들을 구별했어요.


우선 집에서 가까운 알라딘 중고서점에 웬만한건 판매하고


나머지를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하기로 결정했어요ㅋ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할 책들을 세어보니 총 28권 이었어요.


저는 버스를 타고갔어요^^


가방이 어찌나 무거운지 어깨가 빠질뻔했어요ㅋㅋ


이 날은 눈이 온지 얼마지나지않은 날 이어서


길도 너무 험했지만 열심히 찾아갔네요^^


제가 찾아간 곳은 아름다운 가게 인천삼산점 이예요.



위치는 여기인데 지하철역과는 거리가 있어서


버스를 타고가면 되더라구요.


주변에 아파트도 많아서 멀리서 잘 안보이는데다가


제가 길치라서 찾기가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아름다운 가게 인천삼산점의 모습이예요.


대로변에 있어서 여기까지만가면 찾기가 어렵지않아요.


간판이 눈에 띄지않기는하지만


위쪽에 현수막도보이고 사람들도 북적이는 곳 이예요^^


가서 책들을 기부하고 영수증을 받을 때 보니


사람들이 계속 들어와서


물건들을 구매하기도하고 기부하기도하고 엄청 바쁘시더라구요!


제 책들은 밖에 내놓으셨는데 잘 팔렸는지는 모르겠어요^^



책을 기부하고나서 한결 가벼워진 가방을메고


집으로 왔네요ㅋㅋ



눈도 많이 녹았지만


물이 튀길까봐 조심조심 잘 걸어왔어요ㅋ



아름다운 가게에 책을 기부하고받은 영수증이예요.


나중에 연말정산을 하실거냐고 물어보셔서,


그렇다고 말씀드리니 어디어디 체크해야하고


어떤 부분을 기입해야하고 이런걸 친절하게 알려주셨어요^^



아름다운 가게는 시민들이 쓰지않는 물건을 기증받아서


재판매를 통해서 자원을 순환시키며


판매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곳 이라고해요.


기증신청 및 접수를 하고 가격책정 이후에 판매, 수익나눔을 하는 곳 이예요.


기증하는 방법은 저 처럼


아름다운 가게 매장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있고


전화 수거신청을 하는 방법,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기부가 가능한 물품은 책 뿐만아니라,


의류, 신발, 모자, 가방, 머플러, 액세서리, 인형, 장난감, 문구류,


CD, DVD, 주방용품(컵, 그릇, 냄비, 등 사용가능한 제품),


장식품, 그림, 도자기, 예술품, 소형 가전 등이 가능해요.


매장에 보니 실제로 이런 물품들이 참 많이 진열되어있더라구요!


기부영수증 책정기준은 동일품목의 평균판매단가를 기준으로


금액이 책정되도록 되어있어요.



판매 불가 물품은 발급 금액에서 제외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1월 26일에 기부를 했는데,


3월 20일에 기부영수증 처리가 완료되었네요.


28권을 기부하고나서 2만원이 약간넘는 금액이 처리된 것 보니


아마도 1천원 내외로 책정된 것 같아요.


알라딘 중고서점에 판매하고 나머지 책들을 기부한것이라


금액이 적었던 모양이예요^^


2017/03/25 -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에 헌책 팔고왔어요^^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에


헌책을 팔고왔던 이야기도 함께 올려드려요.


비슷한 수량을 판매하고 기부한건데 가격차이가 좀 나네요^^


아무튼 지금까지 아름다운 가게에 책 기부하고


영수증을 받았던 이야기였습니다ㅋ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