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 읽지도않는 오래된 헌책이 참 많아서


언제 한 번 전부 팔고와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 연차휴가로 쉬던 날에 전부 팔고왔어요.


계속 귀찮아서 미뤄오고만 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나 쉬웠던


부천 알라딘에서 헌책을 팔고 온 후기입니다^^



헌책이 이만큼 더 있었는데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까지 들고갔다가


팔지못하고 올 경우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우선은 ISBN을 조회해서 판매가 가능한지부터 알아보고


판매할 수 있는 책과 판매할 수 없는 책을 구분해놨어요ㅋ


2017/03/25 - 알라딘에 중고 책 팔기 전에 가격 확인하는 방법


ISBN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도 함께 올려요^^



저는 차가 없으니


책을 나눠들고 지하철을 타고 가기로 했어요.


쇼핑백이 찢어질까봐 집에서 가장 튼튼해보이는 쇼핑백으로 2개,


백팩도 하나 메고 갔어요^^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은 1호선 부천역 입구에서 엄청가깝고


저희집도 1호선 역곡역과


그렇게 많이 떨어져있지않아서 도전해본 것 이예요ㅋ


책이 무거워서 팔이 아픈건 견딜 수 있었는데


혹시나 쇼핑백이 횡단보도같은 곳에서 찢어지면 어쩌나


조마조마했지만 무사히 역까지 도착했어요ㅋㅋ



급행타고 한 정거장,


완행타면 두 정거장이 떨어져있는 부천역에 무사히 도착했어요^^



부천역 4번이나 5번출구로 나가면 바로 보이는


알라딘 중고서전 부천점의 모습이예요.


이 곳은 원래 사람이 참 많은 장소인데


제가 연차휴가로 평일에 갔던 것 이고


오전에 간 것 이라서 사람이 그렇게많지는 않았어요^^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에 가기위해


계산을 살짝 내려가다보면


책삽니다 라고 써있는 것이 크게 보여요^^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은 참 크고 정리도 잘 되어있어요.



매장이 큰 만큼 책도 굉장히 많고


가격도 저렴하니 시간을 보내거나 책을 사기위해


자주 가보게되는 곳 이예요^^



계단위에서 보였던 카운터쪽으로 내려가면되요ㅋ



카운터의 '책삽니다'라고 써있던 곳에


헌책을 처음 팔아보는건데 어떻게하면되냐고 말씀드리니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요^^



본인인증, 도서상태별 등급분류,


등급분류 동의, 매입가격조회, 매입가격동의,


현금수령 등 절차로 이루어지게 되어있어요.



분류하시면서 가격이 책정되는데


헌책 가격 중 이 가격에는 못 팔겠다 하는 것들은


바로바로 빼달라고 말씀드리면되요.


저는 딱히 마음에 들지않는 가격은 없어서 그대로 진행ㅋ


총 30권을 가져갔는데


1권은 재고가 너무많아서 판매가 되지않았어요.


헌책을 팔고나면 바로 현금으로 받을 수 있더라구요^^



제가 팔고나서 받은 금액은


모두해서 촬영을 해봤어요ㅋ



저는 몰랐는데 알라딘 중고서점에


헌책을 처음으로 판매하는 경우에는


다음날 10%를 포인트로 더 넣어준다고 하시더라구요ㅋ



저는 총 63,400원을 현금으로 받았어요^^


그리고 다음날 6천원 정도의 포인트를 받아서


책을 또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었네요ㅋㅋ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의 위치예요.


온라인 수거요청하고 돈을 지급받는 것도


별로 어렵지는 않을 것 같았는데


이렇게 실제로 헌책을 가져다드리고


현금을 바로 수령하는 방법도 좋은 것 같아요^^


지금까지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에


헌책을 팔고왔던 이야기였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