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엘지 코드제로 사용후기 - 우리집은 다이슨 임 :)

지난 주에 부모님이 이사를 하셔서, 이사를 도와드리러 갔었는데요. 이사 전에 사용하시던 유선 진공청소기가 고장난김에 무선청소기를 알아보시다가, 엘지 코드제로 를 구매하셨더라구요. 



이사 전에 사용하시던 유선 청소기는 정말 오래된거라 머리카락도 잘 안빨아들여져서 안그래도 무선청소기 하나 사드리려고했는데, 이렇게 사셔서 좋으네요ㅋㅋ 저희집은 다이슨 을 사용하고 있어서, 사용을 해보면서 비교도 해봤습니다 :)



부모님께서 사신 제품은 엘지 코드제로 A9 인데요. 다이슨 은 단순히 외국 제품 이라는 인식때문에 구매를 하신 것 이었어요ㅋㅋ



설치 전에 구성품들을 이것저것 꺼내봤는데요. 다이슨 에 비해서 구성품은 조금 적은 것 같습니다. 다만, 다이슨 의 경우 구성품이 많기는하지만, 전부 사용하지는 않게되더라구요ㅋㅋ



부모님 집 이기는하지만 아직 새집이라 제 마음대로 못질을 하기가 좀 그래서 그냥 세워봤는데요. 그냥 세워지더라구요! 다이슨 의 경우에는 벽에 고정을 시켜야 세워둘 수 있어서 저희집은 아직도 그냥 바닥에 눞혀놓고 충전하고있습니다ㅋㅋ



그리고 엘지 코드제로 와 다이슨 의 가장 큰 차이는, 배터리가 2개 라는 점 이었는데요. 아직까지는 다이슨 으로 청소를 하다가 꺼지는 경우까지는 없었지만, 나중에 배터리가 소모되면 청소하다가 중간에 꺼지는 경우도 있다는데, 그럴 일을 방지하기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다이슨은 배터리가 내장되어있다보니, 문제가 생기면 청소기를 통째로 들고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것 같은데, 엘지 코드제로 배터리 문제가 생긴다면, 배터리 만 가지고가도 된다는 점은 참 좋아보였네요 :)



고장났다고 생각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단하게 나와있는 것도 있네요. 엘지 코드제로 가 동작 중 꺼지거나, 필터 청소 방법이 궁금할 때, 먼지통에서 먼지가 새는 것 같을 때, 필터에서 냄새가 날 때, 충전 어댑터가 뜨거운 것 같을 때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조치방법이 있네요!



충전이 어느정도 됐길래 동작을 시켜봤는데요. 무게는 다이슨 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역시 선이 없다는건 참 간편한 것 같네요. 5세 아이가 들고 다녀도 큰 어려움은 없을만한 무게입니다ㅋㅋ



다이슨 과 비교해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흡입력 이 약간 약간 느낌이고, 소음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다이슨을 가장 강하게 두고 사용했을 때는 장판이 뜯어지면 어쩌나 했었는데, 가장 강하게해도 그정도 느낌은 아닌 것 같아요ㅋㅋㅋ



다이슨 을 사용하다보면 버튼을 누르면서 사용하는게 약간 불편하다고 느껴졌었는데요. 엘지 코드제로 는 버튼을 눌러놓으면 끌 때 까지는 켜져있다는 점이 사용하기에 더 편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두 개 모두 사용을 해봤을 때, 성능에서 큰 차이가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둘 다 잘 만든 무선청소기네요 :)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